파나메라4 전체PPF
뒤휀더는 한 장 시공이 진리죠~!!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차량에 생기를 불어넣는 슈니트 & 모터플렉스 본사 이현민 실장입니다.
우리 잇님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저희 슈니트는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쉼없이 달리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신차가 많이 나오는 월 말과 월 초에 아주 아주 바쁘고 중순 정도에는 한 숨 돌릴 겨를이 있었는데
요즘은 한 달 내내, 매일 매일 바쁨의 연속입니다.
2~3주 전에 예약을 하시는 분들도 제 때 예약을 못 해드려서 너무 죄송해요ㅜㅜ
한꺼번에 너무 많은 차량 작업을 하게되면, 만족스러운 퀄리티 보장을 못할 가능성이 있어 차례 차례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기다려주신 만큼 대표님께서 세심하게 작업 잘 해드리겠습니다.
전체PPF의 경우에는 최소 한달 전, 그 외 전면부나 본넷패키지 등은 2주 전 쯤에 미리 예약 부탁드립니다~
요즘 인증 완료되고 하루 하루 출고받으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핫한 차~!!
바로 파나메라죠~^^
요즘 저희 슈니트 강남본점은 파나메라 전체PPF 작업으로 매장이 꽉 차 있습니다.
오늘은 파나메라4 전체PPF 작업후기 올려드릴께요 ㅎㅎ
지난 달에 보여드린 것은 화이트차량의 파나메라4 였다면 오늘은 젯블랙 색상의 PPF 전체 작업 후기입니다.
▼ 시 공 품 목
전체PPF
시공필름: 슈니트SC-5
슈니트강남본점
오늘은 뒤휀더부터 보여드릴까해요~^^
뒤휀더더PPF
아주 특별한 차량이 아니고서는 세단의 경우 위의 사진에 표시해 둔 것 처럼
뒤휀더가 A필러부터 트렁크의 옆까지 쭈욱 이어져 있죠?
뒤휀더라고 하면 바로 이 부분 전체를 말합니다.
트렁크와 뒷범퍼 근방에 있는 면적이 큰 부분부터 폭이 아주 좁아지는 A필러까지 절개선 없이 한 장으로
시공하는 것이 깔끔합니다. 루프처럼 차주의 눈이 가기 어려운 곳도 아니고 눈에 너무 잘 띄는 부위라 재단선이 보이면
뭔가 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드실 거에요.
그 재단선 사이로 먼지가 끼고, 그 먼지가 쌓이고 쌓여 까맣게 변하면 신경이 많이 쓰일 거에요~
작업자의 입장에서도 무엇인가가 부족한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뒤휀더를 두 장으로 붙인다고 하더라도 작업이 잘못 되었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만,
결과물에 대한 평가는 디테일한 곳에서 결정되는 경우가 많죠~^^
저희 슈니트는 PPF시공을 시작한 초기부터 지금까지 뒤휀더의 한 장(One-piece) 시공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뒤휀더는 대부분의 차량이 3미터가 훌쩍 넘는 사이즈라 필름 재단에서부터 시공까지 여러장 시공에 비해
한장으로 시공하는 것이 시간과 노력이 배는 들어간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이제는 시공노하우와 숙련도가 점점 업그레이드 되어가면서 비교적 수월(?)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차량은 더 완성도있는 퀄리티를 보여드리자.” 라는 마음으로 장인정신을 발휘하시는 대표님 덕분에
작업 속도가 점점 빨라져 마지막 디테일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어 늘 기분좋게 차량이 출고 되고 있습니다~^^
파나메라4 차주님께서는 작년 7월에 전체PPF에 관해서 문의를 주셨었는데요.
올해 1월 중순 쯤에 구체적인 예약을 위해 다시 연락을 주셨습니다~
이렇게 몇 개월 전에 문의를 주시고 몇 개월이 흐른뒤에 연락을 주시는 분들이 많은 편인데,
그 기간 동안 여러 곳 알아보셨을텐데 최종적으로 저희 슈니트를 선택해 주셔서 더욱 더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답니다~^^
요즘 차가 계약하고 바로 바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짧게는 한달 정도부터 1년이 훌쩍 넘는 시간이 흘러야만
신차 출고를 받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기차종일수록 대기기간이 당연히 길어집니다.
얼마전 디젤게이트 파문이 일고부터 유로6라는 배기가스 배출량을 굉장히 타이트하게 확인하는 인증조건이 생기면서
한 동안 차량의 출고가 중단되기도 했었죠. 이 시기에는 아우디와 BMW의 출고가 완전히 막혔었죠ㅜㅜ
포르쉐의 경우, 파나메라는 인증이 완료되면서 지난 달에만 300대 넘게 출고가 되었고
3월에도 신차 출고 소식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반면 카이엔은 1년을 넘게 기다린 분들도 아직 차를 받지 못하셔서 그 애탐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ㅜㅜ
우리 파나메라4 차주님께서는 작년 7월에 문의를 주시고 올 2월 말에 출고를 받으셨으니
최소 7개월을 기다리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정말 고! 생! 많! 으! 셨! 어! 요!
우리 카이엔 예비 오너분들께서도 조금만 힘내세요~!!
뒤휀더 패널이 끝나는 부분은 좀 더 세심하고 꼼꼼하게 마무리를 해 줍니다.
사실 PPF시공이라는 것이 필름을 붙이는 스퀴지 작업 때보다 이렇게 끝라인을 마무리하는데
가장 많은 시간과 공을 들입니다.
“보고 또 보고” 라는 말이 정말 딱~ 맞을 정도로 시공 직후에 필름의 안쪽이 어느 정도 마르면 엣지부분에 섬세한 터치를 해 주고
다음 날 다른 패널의 시공이 시작되기 전, 다시 한번 어루만져주고 그 이후로도 계속 계속 살펴보고 그에 맞는 케어를 해 줍니다.
어찌보면 아주 민감한 식물을 키우는 느낌과 굉장히 비슷한 것 같아요~^^
뒤휀더의 PPF마감 어떻게 되었을까? 궁금하시죠?
지금 바로 보여드립니다.
뒤휀더PPF 완성 컷
파나메라는 뒷유리 부분에 몰딩이 있어요.
그 몰딩의 끝부분 근처에 뒤휀더의 마감 부분이 있는데요. 그 부분을 촬영해 본 사진입니다.
어때요? PPF가 붙어있는지 모를 정도로 완벽한 끝라인이죠?^^
뒤휀더에는 위의 사진처럼 삼각형의 쪽유리(?)가 장착되어 있어요.
그 유리를 감싸고 있는 하이그로시가 차량의 고급스러움을 더 돋보이게 해 주는데요.
이 부위와의 접합부위도 꼼꼼하게 잘 어루만져 주었어요~^^
슈니트만의 컬링(Curling)기법으로 틈 사이로 필름을 아주 효과적으로 말아넣어
재단선1도 보이지 않는 모습~!!
파나메라4 전체PFF는 이런 디테일이 모여서 완성 되어 갑니다~^^
조수석쪽 뒤휀더에는 주유구커버가 있어요~
주유구 커버를 열면 이런 부위들이 커버 모양대로 있는데요.
이 부위 안쪽으로 PPF를 말아넣어 겉으로 드러나는 재단선 없이 완성되었습니다.
재단선이 없으니
이렇게 커버를 닫아도 필름 붙인 티 없이 완성되는 거에요~^^
이제는 파나메라4 전체PPF 중 뒤휀더의 완성 동영상 보여드릴께요~!!
뒤휀더의 중간에 재단선이 있는지 없는지 꼭 확인해보는 센스!! 잊지마세요^^
▼파나메라4 전체PPF 시공기 2부-앞범퍼, 앞휀더, 도어
뒷유리 몰딩, 스포일러PPF
파나메라에는 뒷유리를 감싸는 몰딩이 있습니다.
도장면과 같은 컬러로 도색이 되어 있어요.
어딘지 잘 모르시겠다구요?^^
노란색으로 표시해 둔 부분이에요~
액자같은 프레임이 뒷유리쪽에 있습니다.
이 몰딩 역시 한장 시공으로 작업 중 입니다.
폭은 아주 좁은데 액자같은 프레임으로 되어 있으니 재단할 때 조금 난해한 면이 있는 부위입니다.
일정 수준 이상의 속도에 올라오는 스포일러~!!
이 부위도 꼼꼼하게 커버해 주었습니다.
GTS는 세 갈래로 갈라지면서 튀어 나오구요. 파나메라4는 통으로 위로 올라옵니다~^^
뒷유리몰딩, 스포일러 PPF 완성 컷~!!
스포일러도 아래로 내려오면 재단선이 전혀 보이지 않도록 세심하게 완성되었습니다.
스포일러 완성 영상에는 트렁크까지 함께 담아있습니다.
트렁크의 마감퀄리티까지 함께 감상해 보세요~^^
일요일인 오늘도 출근을 하다보니 집중력이 흐트러지는 것 같아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내일은 파나메라4 전체PPF 완성 후기로 찾아뵙겠습니다.
즐거웠던 휴일이 지나고 또 한 주가 시작되네요~~
큰 줄기를 잡아가고 있던 코로나19
오늘 대구 거주자 분이 마포의 딸 집에 와서 인제 백병원에 입원했는데 대구 거주 사실을 숨겨서 확진 판정을 받고ㅜㅜ
응급실 폐쇄에 접촉자가 60명이 넘고, 의료진까지 격리가 되었다고 하네요.
건강한 사람은 괜찮지만 그 병원에 이미 입원해 있던 다른 환자분들이 너무 걱정되네요 ㅜㅜ
지금까지 거의 대부분의 사망자가 기저질환을 앓고 계셨던 분들이잖아요.
제발 내가 중요하듯 다른 사람도 중요하고, 나라가 있어야 내가 있어요.
현재는 너무 광범위하게 퍼져있어서 정부가 일일이 역학조사를 할 수 없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국민으로서의 권리가 있듯이 우리에게는 책임도 있어요.
코로나19 예방 수칙 잘 지키시고 이 위기 잘 극복해 나갔으면 합니다.
저는 내일 또 찾아뵙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