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트급 페라리 458 스페치알레
카오디오 인스톨
해외에서 8000km 정도 주행한
458 스페치알레 차량이 10억 정도에
낙찰된 걸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이번에 저희 매장에 입고된 458 스페치알레도
9000km 정도의 민트급이었습니다.
차주님이 참 부럽네요!
이 당시 출시된 페라리의 순정 카오디오 음질은
정말 극악이죠.
프랑스 포칼 유토피아M 스피커
독일 매치 앰프 DSP로 출력과 이퀄라이징을 세팅.
작업기에 앞서 페라리 458 스페치알레 디테일 컷
감상하시죠.
다운 포스를 위한 에어로 다이내믹
프런트 다운 포스는 488피스타와 F8까지 이어졌죠.
경량 휠까지.. 완벽한 조합입니다.
출시된 지 11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외관만큼은 정말 스포티하고
요즘 슈퍼카들 못지않습니다.
페라리는 람보르기니와 다르게
유독 리어 스포일러를 가변식으로 만들지 않아요.
유려한 디자인으로 봉긋 솟은 게 특징이죠.
카본으로 뒤덮인 엔진 룸.
정말 예술이지 않습니까?
엔진룸 주변 커버까지도 디테일한 카본 커버.
엔진 커버도 카본..
민트급답게 반짝반짝 영롱함의 끝을 보여줍니다.
스파이더가 더 비싸지만 이 엔진룸을 볼 수 있는
스페치알레가 훨씬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만화에서 튀어나온 듯한 디자인
도어의 70프로도 풀 카본입니다.
경량을 위한 몸부림이 느껴지시나요?
드라이브 셀렉트 봉을 보세요..
통 카본으로 설계…
페라리 458 스페치알레
순정 사운드
슈퍼카를 타는 분들 중에서
특히 귀가 예민한 분들이 많아요.
자연흡기 배기 사운드에 미쳐있는 사람들이 있죠.
이런 분들은 오디오에 대한 니즈가 상당해요.
단순히 하차감을 위한 드라이빙만을 원하지 않아요.
배기 사운드와 오디오를 동시에 들으면서
귀르가즘을 느끼고 싶어 하죠.
정말 0.1%의 사람들이죠.
예민 보스..(저포함..)
페라리 순정.. 스피커.
이런 스피커와 자출 앰프로는
5억.. 10억의 차량을 타시는 분들의
귀르가즘을 전혀 충족시키지 못합니다.
저희 매장에 오시는 자연흡기 슈퍼카 매니아분들은
페라리는 인코넬 배기..
람보르기니는 진타니 배기..
거의 국룰 같습니다.
이 말도 안 되는 스피커들은
모두 탈거해서 차주분에게 그대로 돌려드리고..
포칼 유토피아 스피커로 인스톨을 해줍니다.
페라리 458 스페치알레 전용
자작나무 플레이트를 사용해서
1:1 인스톨을 해주었어요.
강한 베이스의 음악을 들을 때
잡소리가 나지 않도록 부분 방진과 흡음재를 이용해서
진동도 최소화시켜주었습니다.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는
대시보드 상단에 인스톨했어요.
운전자를 바라보게 세팅하는 게 음질의 기본이고
추후 원상복구를 편하게 하기 위함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독일 매치 UP6 앰프 DSP를 통해서
차량 내의 6개의 스피커를 모두 컨트롤 및 셋업 합니다.
페라리 458 스페치알레의 차량 구조와
스피커의 물리적인 위치, 주파수를 고려해서
최대한 플랫한 음질을 구현합니다.
마지막으로 차주님과 직접 들어보면서
자주 듣는 음악과 원하는 볼륨에 맞춰서
리터칠을 해주면서 마무리합니다.
아무리 좋은 오디오라도 커스텀 된 세팅이 되지 않으면
만족하기 어렵습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은
오너인 제가 직접 작업과
세팅 마감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디오 작업의 경우 하루 한대씩 꼼꼼히 마감합니다.
모든 작업은 정찰제, 예약제로 진행되며
매장에 준비된 데모카를 통해서 청음과 상담이 가능합니다.
페라리 458을 비롯해서 488등
다양한 페라리 차종들을 직접 구매해서 타보고
데모 카에 직접 테스트한 뒤에 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분들께 시공과 세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작업 완성된 오디오 음질
실제 사운드와 차이가 있으니
참고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