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카이엔 E-하이브리드 카오디오 수리 보스(BOSE) 앰프를 교체
Porsche Cayenne S E-Hybrid Fit In.
안녕하세요. 포르쉐 카오디오 튜닝 전문점 제리사운드입니다. 금일은 #포르쉐#카이엔 S E하이브리드 모델이 입고되었는데요. 실내 디자인이 변한 부분 체인지 모델입니다. 오디오 앰프 고장증상을 보였는데요. 보스앰프 옵션이 적용되었다고 하셔서 PCM 시스템이 적용된 차량인 줄 알았더니 신형 PCM이 적용되었던 모델이였습니다.
그렇게 많은 포르쉐 카이엔 카오디오 수리나 교체를 해왔었지만 신형 PCM4 유닛의 앰프가 탑재된 모델은 구조가 살짝 다르더군요. 아마도 이 기점으로 신형 포르쉐 보스나 메르디앙 부메스터 옵션이 탑재된 유닛들의 수리가 조금 더 수월해질 것 같습니다.
카이엔 S E-하이브리드 차량 스펙은 토크컨버터 방식의 3리터 슈퍼차저 엔진이 탑재되어 333마력을 내뿜습니다.
#하이브리드 특성상 전기모터가 탑재되어 오묘한 느낌의 운행감을 느낄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론 100% 전기차보다 하이브리드 차량을 선호합니다.
디자인은 958 카이엔과 동일하지만 오디오 유닛만 다르군요.
#보스#카오디오 옵션은 출고할 때 그리 비싼 편은 아니기에 추가하는 편이 좋긴 합니다. 차후에 하이엔드 오디오 튜닝을 할 예정이 아니시라면 오디오 옵션은 선택하신 후에 스피커 알갈이를 하는것이 정답입니다.
포르쉐는 전기차량의 시그니처로 녹색을 선택했는데요. 보통의 전기자동차를 뜻하는 건 파란색이지만 918 스파이더도 그렇고 PORSCHE GREEN이 돋보입니다.
처음 유선상담을 할 때에는 단순한 포르쉐 오디오 수리처럼 안내해드렸었지만 PCM4 유닛과 앰프를 보고선 매우 당황했었는데요.
재빠르게 판단을 하고 앰프를 수소문한 끝에 겨우 하나 구할 수 있었습니다. 수리도 가능한 편이지만 보통의 BOSE 앰프는 수리가 안되는 쪽이라 차선책을 마련해놓았었죠.
스포츠 크로노조차도 그린;;;
PCM4 유닛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만 소리만 안나옵니다.
다행스러운 건 신형 PCM이 탑재된 포르쉐 카이엔 하이브리드 카오디오 수리에 관한 의뢰는 아직 없다는 것인데요. 고질병처럼 쉽게 고장나던 PCM3.1 기반에 비하면 괜찮은 거죠.
옵션으로 카플레이까지 사용할 수도 있는 다재다능한 녀석입니다.
포르쉐 하이브리드 카오디오 수리 이전의 보스 앰프 고장증상을 녹화해보았습니다.
앰프 위치는 동일했고 침수흔적은 따로 보이진 않았는데요. 카이엔 #앰프 교체 시에 꼭 시행하는 작업이긴 하지만 침수 흔적이 없더라도 혹시나 모를 사태에 대비해 위쪽의 커버를 만들어 두었습니다.
참 구하기 귀했던 이 녀석… 구했는데 기판이 또 달라서 개조하는데 상당히 고생을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전까지 사용하던 #보스 앰프들과는 완전히 다른 구조입니다.
생김새만 똑같을 뿐이고 말이죠;;;
테스트 후 소리가 나오는 것을 확인하고 얼마나 기뻐했던지요.
SD카드 슬롯은 여기에 숨어있습니다.
보스 DSP 기능까지 테스트 해보면서 더블체크하는 것을 끝으로 오디오 수리는 마무리가 됩니다.
보기 드물었던 포르쉐 카이엔 #E하이브리드 수리기 이렇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전에 입고해서 오후 늦게까지 보느라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는데 고객님께서 믿고 맡겨주셔서 깔끔히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신형 PCM4 유닛들과 연관된 수리가 조금 더 수월해질 수 있는 좋은 기회였네요.
앞으로도 멋진 차량과 함께 안전운행 하시길 바랍니다.
포르쉐 하이브리드 카오디오 수리 후 사운드 테스트 영상도 촬영했습니다. 수입차 카오디오 수리의 경우 점검이 필수적이니 꼭 내방하여 진단을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Beyond your expect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