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피커 튜닝 전문업체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의 차량은
포르쉐 파나메라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정보로는
전기, 가솔린, 하이브리드
연비 : 복합 8.6km/ℓ 도심 7.8, 고속 9.9
출력 : 336hp 엔진
토크 : 45.9kg.m 엔진
배기 : 2,894cc
엔진 V6 트윈터보 입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의 보닛 아래에는
V6 2.9L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과 강력한 전기모터하 자리합니다.
각각 330마력, 45.9kg.m와
136마력(PS), 40.8kg.m의 성능을 자랑하며
합산 출력 462마력과 71.4kg.m의 풍부한 토크를
자랑하는데요!
이를 통해 정지 상태에서 단 4.6초 만에 시속 100km를 주파하며 최고속도 역시 278km/h에 이릅니다.
오늘 포르쉐 파나메라 차량은
보스오디오가 장착되어있습니다.
아시다시피 보스오디오는
꽤나 좋은 출력을 자랑하는데요~
하지만 실상 사운드는 아쉬움이 너무나 남죠!
탈거하면 중국산 대량생산 스피커들이
장착되어 있다보니
모든분들에게 충족되는 사운드는 아니죠!
그렇기에 부드러운 사운드를 자랑하는
소닉디자인 스피커를 장착해
전보다 화려한 변화를 시켜보겠습니다.
또한 방음작업도 같이 의뢰하셨습니다.
주행하다보면 각종 잡다한 소리가 신경쓰이셨는데요!
도심복합형 방음 패키지로
그러한 노이즈를 감소시켜 보겠습니다.
전기차의 경우 충전과 함께
시공이 시작됩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스피커 업그레이드
소닉디자인 스피커
–소닉디자인 52M트위터,
-그라운드제로 80SQ
도심복합형 방음
-3M CIARE
(주)오렌지커스텀
알루미늄 인클로져 완제품 타입의 2인치 유닛으로 고음은 물론 중음영역까지도 재생가능한
와이드레인지 트위터인
소닉디자인 52M 트위터입니다.
콘지는 가벼운 카본으로 이루어져 응답성과 감도가
매우 뛰어납니다.
또한 궁합이 너무좋은 독일 그라운드제로SQ80
제품을 장착해
스테이지감을 부여하겠습니다.
차량 보호작업
가장 먼저 작업 중 차량이 다치는 불상사를 막기 위해
마스킹과 시트커버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오렌지커스텀은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하기에
기본적인 작업부터 철저하게 이행하고 있습니다.
트위터
순정 보스 트위터가 대시보드 양쪽에 숨겨져 있습니다.
대부분이 중국에서 생산된 저가형 유닛으로
답답한 사운드를 자아냅니다.
음 분리가 제대로 이행되지 못하는 구조이기에
깔끔한 사운드를 듣기 힘듭니다.
2인치의 와이드 레인지 슈퍼 트위터로써
고음부터 보컬 영역에 이르는 중음역까지
넓은 대역대를 전부 재생할 수 있습니다.
가벼운 소재로 이루어진 카본 콘지 덕분에
빠른 진동에도 뒤틀리지 않으며
의도한 대로 정확하게 사운드를 재생하기 때문에
사운드 왜곡 현상도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 제품은 알루미늄 인클로저 완제품 타입으로
추후 차량을 교체하게 될 경우
이전 장착이 편리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센터스피커
포르쉐 파나메라의 순정 센터 스피커입니다.
센터 스피커의 역할은 운전석을 기준으로
좌, 우간 스피커 거리가 완전히 동일할 수 없기에
사운드가 한 쪽으로 치우칠 수 있는데
부족한 사운드 영역을 보강하여
거리의 간극을 체감하기 힘들도록
사운드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입니다.
그라운드 제로 80SQ 스피커는
모든 음역대를 커버하면서 현장감을 살려주는
풀 레인지 스피커로 센터 스피커 위치에
많이 사용되는 유닛입니다.
커버를 닫아 마무리합니다.
도어 이중방음
도어 트림을 탈거하면,
방진이나 방음 작업이 되어있지 않은 철판에
시공된 배선들과 부품들이 그대로 노출되어 있습니다.
주행풍의 유입으로 인해
배선과 부품들이 흔들리면서 형성되는 잡음이
차량 내부로 들어와
운전자에게 피로도를 형성합니다.
강화 플라스틱과 철판으로 이루어진 도어 프레임에
100 마이크로 두께의 알루미늄판이 내재된
CIARE 방진 매트를 부분적으로 부착하여
도어에 강성을 부여함으로써 잡소리를 감소하고
내부의 음압을 향상시켜 주도록 하였습니다.
도어트림에 부착되어 있는 순정 흡음재입니다.
전체적으로 부착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여기에 저희가 쓰는 3M CIARE 흡음재를
더 부착하여 주행풍과 각종 소음을
강력하게 막아보겠습니다.
초극세사 섬유로 이루어진 두툼한 CIARE 신슐레이트를 순정 흡음재 위에 한 겹 더 덧대어 흡음 능력을
보강해 주었습니다.
보닛 이중방음
보닛은 엔진으로 인한 진동과 떨림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부위입니다.
커버를 탈거해보면 위의 사진과 같이
넓은 철판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는 쉽게 떨릴 수밖에 없는 부위죠.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부품과 커버를 조립하는데 필요한 부위를 제외하고
진동을 차폐하는데 핵심적인 부위에 부착합니다.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는
100마이크로의 높은 알루미늄 함량을 자랑합니다.
또한 고성능 고무 뷰틸이 적용되어
진동을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나죠.
혹여나 엔진열로 인해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는 엔진열에도
쉽게 떨어지지 않는 고성능 고뮤뷰틸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쉽게 떨어지지 않아
안전한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탈거한 보닛 커버 또한 아무런
방음 작업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정숙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알루미늄 방진 매트의 시공뿐만 아니라
이중으로 방음 작업까지 진행해야 합니다.
CIARE 신슐레이트를 보닛 커버를 덮어줄 수 있는
사이즈로 직접 재단한 후 깔끔하게 부착합니다.
오렌지커스텀에서 사용하는 신슐레이트는
모든 인증과 테스트에서 높은 인증을 받은
3M 정품 신슐레이트입니다.
내부에는 초 극세사 섬유로 이루어져 있으며
잘린 단면을 보면 안쪽으로 많은
공기층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풍절음과 각종 소음이 유입되면
공기층 사이를 반사하며 스스로
작아지며 소멸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면부 파츠 방음
A 필러 및 대시보드 사이드커버,
대시보드 하단커버에 바람이 유입되면 소음이 증폭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순정으로 들어가 있는 흠읍재 양에 굉장히 부족하죠. CIARE 신슐레이트로 비어있는 내부를 전체적으로 감싸주어 공명음을 방지합니다.
따라서 비어있는 공간을 채워주기 위해
두툼한 CIARE 신슐레이트를
파츠 안쪽에 부착하여 빈 공간을 메꿔줍니다.
순정상태 재조립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모든 작업이 끝난 후
탈거한 부품과 커버를 재조립 진행합니다.
모든 작업이 다 중요하지만
재조립 할 때 불량은 핀은 없는지
단차는 맞는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마무리 작업 또한 상당히 중요합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스피커 튜닝 후 사운드
모든 작업을 마무리하고 사운드 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영상으로 담아
실제 음질보다는 다소 좋지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 오렌지커스텀에는
소닉디자인을 장착한 데모카가
항시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셔서 리얼사운드 들어보세요~!
모든 시공은 100% 예약제며
시공가능한 날짜를 말씀해 주시면
빠른 예약 가능합니다.
해당작업기의 경우 시공시간은
5-6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