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 강남구 역삼동 / 강남.송파.서초.동작.강동

PPF가 커버된 부위와 아닌 곳의 차이가 없네요.

100% 만족합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차량에 생기를 불어넣는 슈니트 & 모터플렉스 본사 이현민실장입니다.

설 연휴에는 봄날씨처럼 굉장히 따뜻하더니 워킹 데이가 시작되니 왜 이리 추운가요 ㅋㅋ

오늘 출근길에는 눈도 오구요~~ 머피와 법칙과 샐리의 법칙 중 우리와 더 친한 아이는 머피임에도 틀림없는 듯 합니다~!!

오늘은 오랫만에 BMW 차량 부분PPF 시공 보여드릴께요~

차량은 330E 차량입니다.

▼ 시 공 품 목

1. 보닛PPF

2. 앞범퍼PPF

3. 헤드라이트, 사이드미러PPF

4. B, C 필러

5. 기본 생활보호패키지

시공필름: 슈니트SC-5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BMW 330E 차량이 부분PPF를 위해 입고되었습니다.

비엠의 파란색은 2가지가 있는 미드나잇 블루와 몬티고 블루가 있습니다(맞죠? 이거 검색하느라 정말 오래 걸렸어요 ㅎㅎ)

미드나잇 블루는 몬티고 블루보다 조금 더 하늘색에 가깝습니다.

이 차량은 몬티고 블루 색상이에요~

제게 어울리지 않는 색상을 꼽으라면 파란색과 노란색입니다.

(아니 근데 니 옷장에는 노란색이 왜 이렇게 많은거야? 응?)

어울리지 않으니 당연히 좋아하는 색이 아닌데 비엠의 블루는 참 예뻐보여요^^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B,C 필러 PPF 시공 모습

부분PPF를 시공할 때 많이 권해드리는 필러입니다.

예전에는 이 필러 무광 검정 플라스틱만으로 마감이 되었는데 요즘은 그런 차를 찾는 것이 더 어려울 정도로 블랙 유광 하이그로시 마감을

선택하는 추세입니다. 실제로 보면 광도가 아주 좋고 필(Peel)도 좋아서 차량을 고급스럽게 보이게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하이그로시는 스크래치에 굉장히 취약한 단점이 있습니다.

폭이 좁은 C필러는 큰 차이가 나지 않지만 폭이 넓은 B필러는 스크래치가 너무 잘 보여서 신경이 쓰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전체로 보면 그리 크다고 느끼진 않을 수 있지만 자동차의 그 신차 느낌은 큰 패널 뿐 아니라 이렇게 작은 부분들이 모이고 모여서

이루어지기 마련이죠. 그래서 좀 더 디테일하게 살펴서 손상 빈도가 잦은 부위를 미리 보호해 두면 좋아요.

▼ 슈니트 SC-5의 스크래치 커버 테스트 영상

위의 자료는 스월마크가 심하게 생긴 패널에 슈니트의 PPF를 붙여 스크래치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커버하는지를

보기 위해 테스트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꼭 신차가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주행한 중고차의 경우에도 PPF를 붙이면

스크래치가 보이지 않으니 광택 시공없이 PPF시공을 하셔도 됩니다.

이 커버 기능때문에 이미 필러에 스크래치가 났다 하더라도 필름을 커버하는 것만으로도 스크래치는 보이지 않겠지만

이미 깨끗한 상태에 시공을 해 두는 것이 좋겠죠?^^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앞에서 보면 안녕? 하고 살짝 얼굴을 내밀고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사이드미러~!!

바람의 저항을 그대로 받는 위치에 자리잡고 있어서 스톤칩으로 인한 칠까짐이 빈번한 부위입니다.

또 주차장 벽에 부딪히면서 스크래치가 생길 위험이 많아서 부분PPF 시공 중 의뢰건수가 많은 부분이에요.

굴곡이 심해서 시공 난이도가 아주 높아 웬만한 샵에서는 어려워하는 부위죠~

딜러 서비스에도 사이드미러가 빠져 있는 이유도 난이도가 높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BMW 330E 부분PPF 중 가장 면적이 큰 보닛은 동영상으로 살짝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 시기는 정신없이 바쁠때라 찍어둔 영상이 많이 없어서 완성도가 조금 아쉽긴 하지만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보닛PPF 마무리 모습

거대한 보닛의 도장면과 PPF를 밀착하는 작업인 스퀴지 작업이 끝나고 끝라인을 마무리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신차에도 있는 미세 스크래치를 필름이 싸악~ 가려주어 좀 더 진한 파랑의 색감을 보니 청량감이 느껴지네요~

청량감하니 갑자기 여름 휴가가 생각나는데 이번 여름에는 비행기를 타고 해외여행 갈 수 있을까요?

이미 주식 시장에서는 여행주, 항공주, 화장품주의 큰 상승이 나왔고, 외국인 입국 금지를 단행했던 국가들도 유연한 정책으로

돌아서고 있죠. 제가 해외를 자주 가지는 않았지만 못 가니 괜히 더 가고 싶어지더라구요.

그래서 자기 전에 여행카페 두리번 거리다 잠들고는 합니다 ㅎㅎ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말이번에는 앞범퍼 시공으로 넘어가 봅니다.

전체PPF 든 부분PPF는 가장 난이도가 있는 부분은 범퍼인데요.

그 중 압권은 앞범퍼죠. 매는 먼저 맞는게 낫다는 말도 있지만 저희는 늘 가장 어려운 범퍼는 제일 나중에 하게 돼요~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앞범퍼PPF 시공 모습

앞범퍼는 전면부에 위치하고 있어 스톤칩으로 인한 손상이 정말 잦은 부위죠~

재질이 플라스틱이고 소모품으로 인식되고 있기에 막 타다가 ‘도색하면 되지 뭐’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 부위는 도색을 하더라도 추후에 차량을 판매하실 때 감가에는 영향이 없어서 이 부분에 초점을 맞춘다면 PPF시공이 딱히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차량처럼 색을 맞추기 어려운 컬러는 도색 후 이색의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만약 앞범퍼와 더불어 보닛과 앞휀더까지 함께 칠을 한다면 괜찮지만 앞범퍼 하나만 도색을 한다면 이색에 대한 걱정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PPF를 해 두면 미래의 도색비용에 대한 절감, 도색으로 인한 이색에 대해서 자유로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죠^^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앞범퍼에 붙어 있는 견인고리커버는 탈거하여 별도로 PPF를 붙여주었습니다.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귀찮음을 감수하고도 이 방식을 고집하는 이유는 이렇게 깔끔하게 완성되기 때문입니다.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난이도 있는 앞범퍼는 최소한의 절개선을 제외하고는 컷팅라인없이 한 장으로 잘 시공되었습니다.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주유구커버에도 재단선없이 깔끔하게, 사이드미러와 필러도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도어컵과 도어엣지, 헤드라이트 등의 생활보호패키지도 완성도 있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다른 차량에 비해 BMW는 헤드라이트의 모양이 굉장히 복잡하고 밖으로 돌출된 정도가 심해서 난이도가 있는데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BMW 330E 부분PPF in 슈니트 역삼

오늘 포스팅은 BMW 320E 부분PPF 후기를 보여드렸구요.

다음은 더 알찬 후기로 찾아뵙겠습니다.

안녕히 주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