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E220d 입니다 ^^
디젤모델로 E클래스중 베스트셀러였죠
지금은 유가가 많이 올라서
디젤차를 타는 의미가 유명무실해졌지만
가솔린엔진보다 진동과 소음이 큰 대신
저렴한 유류비와 저rpm 구간대에서의
높은 토크로 힘이 좋고 연비도 좋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죠^^
어제 3M루프스킨 작업을 소개해드렸다면
오늘은 이 E220d 차량에
탑폴리에 루프스킨 작업을
소개해드릴 차례입니다 ^^
탑폴리에는 건식으로 시공되는
요즘 랩핑필름들과는 달리
오로지 습식으로만 시공이 가능합니다.
에어프리패턴이 설계되어있지 않기 때문이죠
에어프리패턴은 접착면 쪽에 각인된
벌집 모양의 패턴을 말합니다
건식으로 필름을 시공하는 와중에
시공면과 필름 사이에 공기가 차서
기포가 생기더라도,
에어프리 패턴을 통해 공기가 분산되면서
기포를 없앨 수 있게 되는거죠 ^^
하지만 득이 있으면 실도 있는법..
에어프리 패턴때문에
랩핑이 시공된 표면은
오렌지껍질처럼 울퉁불퉁해지는
오렌지필 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랩핑을 시공한 표면이
오렌지필 없이 완전히 매끈하게
시공되려면 에어프리 패턴이 없는
습식필름을 시공하는 수 밖에는 없죠
이 탑폴리에 루프스킨 필름이
바로 에어프리패턴이 없는
습식랩핑 필름입니다.
거기다, 뛰어난 고광택 처리를 통해서
마치 하이그로시에 필적하는
어마어마한 광빨을 가진
루프스킨 전용 필름이라는거죠 ^^
기존의 루프스킨이
단순히 검정색으로 컬러를
바꾸는 느낌이었다면
탑폴리에 루프스킨은
루프를 하이그로시로
교체하는 느낌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
유리 표면의 광택과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건식 루프스킨보다 훨씬 자연스럽고
이질감이 덜하며,
고급스럽고 깔끔한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죠 ^^
랩핑 필름을 만드는 기술이 좋아져서
건식랩핑으로 쉽고 빠르게
루프스킨을 시공할 수도 있지만
때로는 더디게 작업되는
전통적인 방식의 습식랩핑이
필요할 때도 있답니다 ^^
작업의 편의성보다
퀄리티를 더욱 생각하신다면
루프스킨은 탑폴리에가 정답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