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S클래스 400D
부메스터 4D 스피커 업글
국민 세단? 국민 프리미엄 세단 신형 S클래스가 입고되었습니다. 그중에서 가성비가 좋은 S400D 모델입니다.
저도 2년 전에 동일한 S400D를 출고했는데요.
출고하자마자 스피커, 부메스터4D, 방음, 틴팅, 휠 타이어 하나씩 바꿔봤는데 아래 영상도 링크해 봅니다.
과거에 디젤은 승합 차나 업무용 차량만 사용했던 엔진인데요, 최근에는 디젤 엔진의 기술이 발전해서 웬만한 가솔린 엔진보다 더 조용한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벤츠 6기통 디젤엔진은 조용하기로 유명합니다.
제가 타보니 벤츠 6기통 3000CC 엔진은 조용하고 힘 있고 연비도 좋았습니다.
다만 시간이 지나면 엔진 소음과 진동이 조금씩 올라오는 건 어쩔 수 없었습니다.
오늘 입고하신 차주분께서도
오래 타실 생각으로 출고해 주셨는데요
이미 휠은 교체를 하셨고요.
이번에는 음질을 향상시켜줄 스피커와, 인테리어 효과가 좋은 부메스터 4D와 차량의 정숙성을 올려줄 방음까지 한 번에 시공하시기로 하였습니다.
제가 예전에 출고했던 다이아몬트 화이트 외장에 실내 베이지 시트를 선택하셨네요. 정말 탁월한 선택입니다.
고급스러움이 어두운 시트에 비해서 100배 이상입니다.
어떤 업그레이드를 하든 간에 마스킹을 통해서
차량의 도장면과 시트를 보해 주는 게 우선입니다.
기존 저가형 스피커를 대신해서 “소닉디자인” 2577R 프런트 도어 스피커 4개와 그라운드제로 센터 스피커, 그리고 부메스터 4D까지 시공을 진행합니다.
모든 스피커는 순정형으로 매립 시공됩니다.
4D 부메스터는 벤츠 정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중국산 카피와 다르게 돌출할 때 소음이 없으며, 앰비언트(led) 광량과 에러가 없고, 내구성이 좋다는 게 특징입니다. 비싼 데는 다 이유가 있죠.
요즘 수입되는 벤츠 S클래스는 대부분
일반 부메스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검은색 커버가 적용된 차량은 전부 기본형입니다.
소닉디자인 18T 유닛을 순정형으로 매립 시공합니다.
사운드는 기본적으로 부드럽고 보컬 재생 시 감미로운 음색을 내어줍니다.
벤츠 S클래스 400D 는 부메스터4D 시공 전후 음질이며 인테리어며 차이가 너무 큽니다.
중음을 내어주는 미드레인지는
소닉디자인 77R 유닛을 사용했습니다.
낮은 대역대까지 재생하는 중저음 전용 스피커입니다.
벤츠 S클래스 순정 사운드가 워낙에 거칠다 보니 소닉디자인과 음색 및 조화가 좋습니다.
도어 앞뒤 좌우 4개에 알루미늄 매트로 진동을 감소시켜주는 작업을 진행하고 3M CIARE 신슐레이터에 흡음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음향에서 밸런스에 큰 영향을 주는 센터 스피커는 그라운드 제로 유닛으로 프런트 스피커와 매칭이 좋은 유닛을 사용해 주었습니다. 원래의 자리에 1:1로 깔끔하게 시공이 됩니다.
주행 시 전면에서 유입되는 주행풍과 대시보드 앞쪽에서 유입되는 소음을 감소시켜주기 위해서 에이 필러와 대시보드 사이드 커버, 대시보드 언더커버까지 신슐레이터 흡음을 추가해 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소음이 커지는 엔진 방열판 안쪽도 이중 방음 처리를 통해서 소음을 감소시켜주는 방음을 진행했습니다.
부메스터 4D 정품 커버는 벤츠 S클래스 400D의 순정 앰비언트 컬러를 그대로 연동합니다. 트위터가 돌출되는 퍼포먼스도 상당히 인상적인 파츠입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에 자주 입고되는 차량 중에 하나인
벤츠 S클래스 S400D는 기본기는 아주 좋지만 옵션이 다수 빠진 부분과 엔진 소음이 갈수록 커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제 차량에 시공해 보고 정말 좋았던 업그레이드 품목 중 하나인 부메스터4D와 소닉디자인 스피커 업그레이드는 차량 운행 시 즐거움을 주는 품목 중 하나입니다.
매장에는 소닉다자인 스피커 데모 카가 준비되어 있으니 직접 오셔서 청음도 가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