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3d 부메스터 카오디오 시스템
헬릭스 v8
벤츠s350카오디오 업그레이드
안녕하세요
양천구 카오디오 전문점 군팩토리입니다.
오늘 업로드하는 포스팅의 내용은
벤츠 s클래스 w223 #3d부메스터 옵션 차량의 시스템 업그레이드에 관한겁니다.
수입업체 아리엘 코퍼레이션의 기술 팀장이신 녹곰님의 고객?지인? 분으로
일전에 차량기변으로 제품 탈거를 위해 방문해주셨던 고객님이시네요..
동선상 저희 샵이 가까운 이유로 녹곰님과 협의 후 입고 되었습니다.
벤츠 s클래스 w223 3d 부메스터 카오디오 옵션
헬릭스 v8
이전 차량의 cls (일반 부메스터 옵션) 에서 탈거 후 보관하던
#헬릭스v8 제품으로 그대로 장착하게 됩니다.
기존 부메스터 옵션의 경우 9채널 인데..
현재 출고된 s클래스의 경우 풀멀티시스템으로 15채널의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런트 포지션의 스피커들을 대응 시켜 운전석 위주의 맞춤형 시스템을 구축하게됩니다.
3way 구조의 프런트 스피커와 센터 스피커 까지만 라우팅하게 되는거죠..
오롯이 운전석을 위한 시스템이라 한다면
굳이 전채널을 확보해서 튜닝을 진행할 필요는 없답니다. ^^
입고 당시 출고 된지 얼마 안된 상태로 시트에 앉는것 조차 부담이 되는군요…ㅋㅋㅋㅋ
화이트 베이지 ? 크림톤? 여튼, 한번쯤은 타보고 싶은 트림 색상인데요…
다둥이 아빠인 저로서는 도저 엄두가 안나는……..
담생에 생각해보기로 하구요….ㅎㅎ
방문전에 설치 하셨다는 부메스터 전동트윗…
정품이라고 하시네요..ㅎㅎ
선루프를 제어하는 스위치가 있는 저곳에도 스피커가 숨어 있다는……
실내에서 딱히 진행될 부분은 사운드 튜닝할때 말고는 없습니다…
인스톨이 진행되는 부분은 트렁크에서 모두 끝납니다.
트렁크 좌측에 위치한 순정 3d부메스터 엠프입니다.
보통 신차의 경우 P&P 방식의 체결방식을 선호하시는데요..
위 차량의 옵션일 경우 그방식은 불가합니다.
케이블을 별도로 구매할 수 없다고 하네요….
이점은 여러 DSP 브랜드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즉, 원하는 채널의 배선을 모두 이어서 작업을 해야 합니다.
몇번의 포스팅에 걸쳐 말씀드렸지만,
짹바이짹으로 작업한다고 해서 음질 향상이 되는것이 아닙니다.
단지 인스톨되는 과정의 한가지 일뿐..
사운드 향상도 떨어짐도 상관이 없는점 참고 하시구요..
선택은 고객분이 해주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예전부터 원래 해오던 방법인데…. 이것이 뭔가 문제가 있을거 같은것으로
비추어지는것 자체가 모순이라고 생각됩니다.
오히려 묶여있는 채널을 멀티로 구성하는 것이
배선한줄 타설하는것으로 완성된다면 비교할 수 없는 차이점을 얻을 수 있다는 점!!!!
직접 작업에 참여해주신?
(전반적인 작업은 모두 해주시고 저는 거들뿐………^^)
녹곰 팀장님과 곽실장님이 차량의 데이터를 판독을 하고 계시는데요..
원래 기존에 가지고 있는 데이터가 있긴 하지만, 다시 한번 직접 테스트하는 것은
인스톨 기본중의 기본인거 같습니다.
프런트의 3way가 멀티채널엠핑 구조이기에 전용짹이 있었다면…금상첨화 였겠죠?? ^^
그렇지 못한 구조이기에…. 할당된 7채널 (입력단 14가닥 + 출력단 14가닥 = 총 28가닥)의 배선을
한땀한땀 납땜을 하여 배선작을 진행하게 됩니다.
접불? 이라는 단어는 언급될 수가 없게용~~~~
잠시 고객분께서 사다주신 간식으로 티타임!!!!!!
저희 샵 근처에 이곳이 있었나????
이곳에 온지 5년차가 되지만 처음 알게 되었답니당~~~^^:
핸드폰은 우리의 삶과 떨어질 수 없는 필수품!!!!
아이들에게 핸드폰 그만하라고 소리치는 제 모습이 후회되는…….ㅎㅎㅎㅎㅎ
배선 작업에 관한 사진은 녹곰님의 포스팅에서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녹곰님의 포스팅에서 무단으로 퍼옴!!!)
유닛들을 위치할 공간이 주어지지 않는 차량인지라….. 렉을 만들었습니다. ㅎㅎ
신차의 배선 작업을 흔쾌히 승낙해주시는 고객님이 별도의 공간 제작을 마다하실 분이 아니라는건 인정!!!
레코딩 전문가이신 차주분은 정말 사운드에 찐이신 분인거 같습니다….
#헬릭스V8 작업기 인데.. 사진에 뭐가 좀 많죠????ㅎㅎ
왼쪽의 히트씽크로 보이는 것은 입력 매칭을 위한 더미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항 2개…
우측상단의 모듈은 아래의 블루투스 모듈에 인가되는 전원필터라고 하시는데요..
이것도 직접 제작하신 제품이라고 하시네요..
블루투스 모듈의 정확한 제품명은 기억을 못하겠습니다. ^^:
메인 소스 유닛으로 활용되는 제품입니다…
와이어링이 마무리 되고 안전한 위치에 고정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녹곰 팀장님께서 직접 셋팅을 해주셨구요…..
추후 2번의 재방문이 있으셨습니다….
블루투스로 연결되는 리모트 배선의 문제점으로 간단한 인스톨을 해드렸구요..
녹곰팀장님의 셋팅과 별도로 사운드 튜닝을 한번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저에게는 좀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스튜디오에서 듣는 분과 함께 카오디오 라는 다른 환경의 셋팅에 관하여
여러 이야기를 하게 되었고… 어떤점을 중히 여기시는 점도 알게되었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시 한번 알게된 것은….
짹바이짹, P&P 가 안되더라도 작업의 문제점은 없다!!!!
원래 하던 방식이다!!!!
물론,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차량은 원래가 멀티 시스템 이기에
P&P 방식으로 하면 더할나위 없게 좋겠습니다만,
인스톨하는 입장에서 그런것이구요…
(차를 아끼는 입장에서 고객분 역시 동감 하실수도 있겠습니다.)
우리가 카오디오 업그레이드라고 말하는것은
카오디오의 사운드를 향상하는 것이겠죠???
인스톨 방법이 잘못 된것이 아니라 하면
카오디오는 소리를 쫓아 가는 것이라고 생각는 면에서
문제될 것이 없답니다.
벤츠 S클래스 3D부메스터 옵션
헬릭스 V8
사운드 업그레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