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휠복원 전문업체
진짜휠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차량은 아우디RS7차량입니다!
고출력 세단이니 만큼
과격한 프론트범퍼및 리어범퍼로
그힘을 과시하고있는데요,
올블랙 차체색상에 맞춰
휠복원하는김에!
유광블랙으로 휠색상
변경작업 진행하였습니다^^
예약후 방문주신 RS7차량!
작업량이 많아 대품휠 장착후
출고도와드렸습니다^^
전체적으로 도막컨디션이 매우매우 불량한
아우디RS7 순정휠.
여러차례 액상도색으로 휠복원 이력이 있는
휠입니다.
칠들뜸현상은 기본입니다… ㅋㅋ
액상도색의 낮은 강성과
저가 야매도색이 합을 맞춰
시너지효과를 내고있네요..
중고차를 구매하실때 휠이 깔끔하다면
대부분이 매매상사용 야매도색으로
눈가리고 아웅식으로 덧빵 도색작업된 휠이
거의 대부분이라고 보셔도됩니다.
저희 업체는 매매상사용으로 휠도색하여도
FM작업 준수하여 최대한의 퀄리티로
딜러분들께 맞춰드리고있는데,
이런 매물들을 보면 참 기가찹니다!
한짝에 7,8만원 받는 야매도색업체
퀄리티가 100% 이렇다고 보시면됩니다 ;;;
야매도색업체의 문제는 휠복원 퀄리티 뿐만아니라
각이져 있는 면을 모두 뭉뚱그려 아작을
내놓는다는 점에있는데
화살표를 보시다시피 이휠은 컷팅휠인데도,
각이져 있는 부위를 대충
모두 갈아버려 조져놓은 모습입니다.
차라리 기스난 원상태로 놔두는게 복원하기가 더편합니다;
아우디 RS7정품휠이 한두푼도아니고,
이러한 고가휠들 돈몇만원 아낀다고
야매 휠복원업체 가시면 휠배립니다…
중고차딜러분들도 돈 조금 더들인다 생각하시고
저희업체 내방주시면 최대한으로
FM작업 맞춰드리니 서로에게 독이되는
눈가리고 아웅식 야매도색 더이상
근절됐으면 좋겠네요!!
완전박리이후 터무니없는 휠복원 상태,
휠 단차를 휠모양 생각안하고
대책없이 조져놓았네요
이쪽도 마찬가지입니다..
해당면 모두 수평맞춰서
단도리 진행합니다.
각진곳이란 각진곳은 싹다 조져놓았으니
다시 모양살리는데 시간만
한참 소비되었네요.. 하하 ㅠ
모든면을 그냥 새로가공했습니다 ㅋㅋ
이게 바로 저가 야매도색의 실체입니다.
각이 있어야할 부위
이게 말이됩니까..???
1시간 작업분량 5분만에 끝내버리는
야매도색 업체가 조져놓은 휠
다시 되살리는데 시간만
배로소요됩니다…
정말 야매도색은
찾아가지도 말고
있어서도안됩니다!!!
인고의 시간을 거쳐
아우디RS7 유광블랙 분체도장 완료
되었습니다 ^^
아우디RS7 20인치 순정휠 before&after
비포와 에프터의 차이가 눈에보이시나요!
여러 주차기스 포인트 및
잘못된 휠도색으로 인해 망가진 부위는
모두 원상복구 되었습니다^^
휠도색 퀄리티 또한 최고사양의
하이그로시 클리어 코트 적용으로
광택감에 있어 탁월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또한 모든공정 유지보수 용이하도록
분체도장으로 세팅되오니
야매 액상도색으로
그동안 맘고생하셨던거
제가 다 원복 시켜드렸습니다. ㅋㅋ
측면부 림플렌져 부위또한
액상도색으로 덧빵작업을 얼마나해놨던지
칠이 다 두둑두둑 떨어져있어서
박리하느라 고생했던 기억이 납니다..
측면부또한 분체도장으로 FM세팅되어
공기압이 유실될 걱정
전혀 안하셔도됩니다~!
휠복원도 물론 깔끔하게 되었지만
유광블랙 광택이 정말 끝내주네요.. ^ㅁ^
블랙색상은 역시나..
광빨이 다인것 같습니다..ㅋㅋ
분체도장된 휠은 200도 고온 건조로과정을
3시간 거친뒤 선선한 바람으로 식혀주기만하면
바로 세차가 가능하게됩니다~
50~60도 상온건조에 칠이다마르려면
4~5시간이 소요되는 액상도색과는
다른모습이졍^^
아우디RS7 20인치 휠복원
올블랙으로 분체도장..!!
출고영상또한 남겨보았으니
확인해주세요~!! ^^
약간의 옥에티인 건메탈휠색상은
블랙으로 교체 추천드렸네요!
휠복원 퀄리티 하나는
끝내준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으시는
차주님..
저희도 차주님덕분에 힘이납니다!!
최근들어 휠분체도장을 알아주시는
분들이 많아짐에따라
저희또한 더욱 휠도장공법의
중요성을 많이 강조 해드리고 있는데요
간단하게 도색에 대해 이야기를 해드리자면
흔히 여러분들이 알고계시는 도색의 종류는
액상도색입니다!
제조사에서도 차량의 바디를 액상도색 하고
판금,도색하는 1급공업사 또한 액상도색을 합니다.
하지만 1급공업사와 같은 에프터마켓의
액상도색은 제조사의 차량도색공정과는
공정이 다릅니다.
왜다를까요??
제조사에서는 차량 바디는 도색할때
140~150도에 경화되는 액상 “소부”도료를
이용합니다.
높은 내구성을 위해서 고온에 건조되는
특수수지의 도료를 사용하는것이지요
하지만 판금도색집에서는 그러한 도료의
사용이 제한됩니다.
차량을 그렇게 가열했다가는
내장제가 다 타버릴태니까요..
그리하여 50~60도에 경화되는
액상 수지를 이용하는 것인데,
이는 당연하게도 150도에 경화되는
“소부” 수지에 비해 내구성이 떨어집니다.
그러한 50~60도에 경화되는 판금도색에 쓰던
액상도색 공법을 휠도색에 적용하여
스펙트럼을 넓힌게 현 대한민국의 휠도색
업체들의 대다수라고 보시면됩니다.
제조사에서 200도 고온 건조가 필요한
휠 분체도장을 oem공법으로 사용하는 마당에
휠도색 업체에서는 액상도색을 사용한다니..
뭔가 앞뒤가 안맞는 것
이제 아시겠습니까??
목적에 부합되지않는 공법을 사용하니
당연히 내구성에서 큰 부작용이 생길수밖에없습니다.
저희 업체또한 이전에는
액상도색으로 휠도색을 하던업체 였지만
2012년 돌연 휠 분체도장을 시행한 이유도
일맥상통합니다.
소비자분들 께서 눈을 높여야
이 업계또한 발전이 있습니다!!
믿고 방문주시는 고객님들께
감사말씀 드리며 이상으로 포스팅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