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센터에서도 설치해 주는
순정이지만 과도한 비용 때문에
남동구 블랙박스에 방문해 주었습니다.
520D F10
ACE 3.0
자동차 작업실 준브로 입니다.
쉽게 구할 수 있지만 쉽게 설치할 수 없는
bmw 블랙박스 ACE3.0 작업을 위해
방문해 준 F10입니다.
인천 블랙박스에서는 판매하지 않습니다.
카페나 중고나라에서 구한 제품입니다.
꼭 본체와 케이블 함께 구매하셔야 합니다.
본체는 물량이 많지만 케이블은 부족하죠.
아직 많은 차량들이 사용하지도 않은 체
지니고 다니는 게 안타까울 뿐입니다.
출고하면서 설치한듯싶은
#유라이브히트 입니다.
딱 10년 되었네요.
새 제품 설치를 위해서는
헌 제품은 걷어내줘야 합니다.
그대로 놔둔 채 설치하는 건
성의가 없어 보이니까요.
이전에는 어떻게 설치했는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설치하는 게 중요할 뿐입니다.
모든 작업자가 같지는 않습니다.
전원을 어디서 사용했는지도 같지 않죠.
무턱대고 케이블을 절단할 수도 없습니다.
시작점부터 찾아가서 전원이
연결된 부분에서 탈착해 줘야 합니다.
2열 좌석 시가잭에 연결했네요.
퓨즈박스를 건들 수 없었나 봅니다.
수입 차이기도 하고 BMW이기도 해서겠죠.
차량에 문제가 없도록 설치하려고 하는
마음에서 선택한 최선의 결과물이었을 겁니다.
F10 퓨즈박스는 조수석 서랍장 커버를
열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원하는 전원을 모두 사용할 수 있죠.
손이 작으면 쉽게 연결할 수 있을까요?
테스터기로 IN, OUT을 체크하고
연결하기에는 공간이 너무 비좁습니다.
자세가 안 나온다고 하죠.
서랍장 하단의 커버를 열면
넓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건 시동이 꺼지면 #ACC전원 도
함께 OFF 돼야 한다는 겁니다.
우리가 다 아는 시가잭 전원은
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합니다.
꼭 테스터기로 확인 후 연결해야 합니다.
ACE 3.0 케이블은 일반적인
케이블과 달리 규격이 두껍습니다.
굵기가 굵은 만큼 유연성도 떨어지죠.
순정처럼 순정 같은 정리가 필요합니다.
전원 케이블과 후방 케이블이 분리되지 않고
일체형이기 때문에 전원이 연결되는
시점부터 후석으로 케이블을 빼내고
설치 후 정리해 주면서 다시 원점으로
돌아와 정리해 줘야 합니다.
언제나 그렇듯 하단으로 이동되는
케이블은 조립하면서 간섭이 생기지
않도록 정리해 주면 됩니다.
BMW의 모든 차량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시리즈부터 7시리즈까지
설치되는 케이블의 여유는 충분합니다.
본체에서 내려우는 케이블과 후방카메라에서
오는 케이블의 만나는 지점은
이곳 전원이 연결되는 곳입니다.
여유분의 케이블은 이곳에서 정리해 줍니다.
생각보다 여유가 많기 때문에
잘 정리해 주어야 쉽게 조립을 마칠 수 있어요.
이제 엄연히 순정 블랙박스를 가진 F10이 되었습니다.
길게 내려오는 룸미러 커버의 특성상
본체는 약간 내려서 장착해 주었습니다.
천장 가까이 붙이면 예쁘기는
하겠지만 화각이 나오지 않습니다.
소소한 설정이 필요합니다.
시동이 켜져도 화면이 나오게
설정해 주고 #HDR기능 과 나이트 비전도
사용함으로 설정해 줍니다.
주차모드 역시 사용합니다.
주차 충격 감도는 가장 민감하게.
진입시간은 기본 2분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2분이 생각보다 깁니다.
1분만 해주어도 충분합니다.
순정치고는 생각보다 잘 만들어서인지
많은 BMW 오너들이 찾는 기종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제품 구매 비용과 설치비용을
생각한다면 과연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는지는 한번 생각해 봐야 합니다.
그 가격에 선택할 수 있는 유닛의 기종은 많으니까요.
BMW F10 5시리즈 ACE3.0 설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