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진스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차량은
박스터 스파이더 모델로 순정휠이아닌,
BBS LM 정품휠을 장착 중에 있습니다.
BBS 휠은 무광컬러로 도색이 되어있었고요.
색상은 투톤이며 스포크는 액상도색으로,
림은 분체도장으로 도색이 되어있었구요.
해당 휠은 모 유명 BBS 휠 커스텀 네임드 분께
휠수리가 완료되었던 휠이었습니다.
(측면부에 스티커가 크게 붙어있더군요)
휠 상태를 보시면,
전체적으로 만듦새는
꽤나 괜찮았지만.
2피스 전체 분리 후, 재작업을 한
시공금액이나, 시간을 생각해 볼 때
(2피스 분리 후 전체 도색은 금액이 상당합니다)
군데군데 아쉬운 퀄리티들이
많았습니다.
스포크 주위에.. 접착제가 튀어나온 것이나,
점자 형식의 먼지들이 상당히 많은 점.
그리고 스포크는 액상도색이 되어있는 점, 등이
아쉬운 부분이었네요.
물론 휠복원이라는 카테고리가
완벽할 수는 없지만,
보다 나은 퀄리티와 가성비를 추구하는 것.
그게 바로 업체가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완전박리
보다 나은 퀄리티를 위한 첫 단추로
완전박리 시공이 진행되었습니다.
작업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번 작업은 2피스를 분리하지 않고
원톤으로 칠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리벳 부분을 분리하지 않고
작업이 같이 이루어졌구요.
사진을 보시면 휠의 페인트는 모두
제거가 완료되었는데 리벳에만
무언가가 남아있죠?
바로 리벳은 별도의 금장 처리가 되어있기
때문인데요.
추가적으로
이 부분만 따로 박리할 수는 없기 때문에..
일일이 샌딩 머신으로 날려야 했었네요.. ㅠ
리벳 박리에 추가적으로 2시간
박리 작업에만 총 6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박리시공‘은
COVID-19 관련 행사에 따라
무료로 시공되었음을 알립니다^^
행사 관련 사항은
레인지로버 이보크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BBS LM 정품휠 하이퍼실버
분체도장
이번 BBS LM 정품휠은 “하이퍼실버”컬러
분체도장으로 올통도색이
진행되었습니다.
별도의 2피스 분리 없이 원톤이 좋다고 하시는
차주님의 요청하에 도장되었구요^^
분리하여 작업하는 것보다
금액이 훨~씬 저렴하다 보니
꼭 투톤을 선호하시는 취향이 아니시라면,
가성비적으로 좋은 선택지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보다 완벽한 퀄리티를 원하신다면,
2피스 분리후, 박리작업->
리벳 크롬도금과 스포크, 림 하이퍼실버
도색 후-> 재조립 과정을 거치면
퀄리티가 조금 더 올라갈 겁니다. ㅎㅎ
하지만 작업량이 휠 세대분 분량인지라
공임비가 대폭 상승하는 건
비밀입니다..
이제 충분히 식혔으면
타이어 장착을 해줍니다~
타이어 장착 및, 공기압 주입,
밸런스 셋팅 완료하여
장착!!
완료되었습니다.
이번 작업은 전처리 시간이 꽤나 길어져
오전부터 시작해서, 퇴근시간이 다 될 때쯤
출고 준비가 완료되었네요.
Photo Time
밖이 어두운 관계로
포토타임은 실내에서 대체합니다.
실버는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아~주 많은
세부 컬러가 존재합니다.
제조사 마다도 실버의 질감이나, 펄
톤 등이 모두 다 다를뿐더러,
페인트 규격에서도 935 941 975…
너무나 세분화되게 많은 컬러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하이퍼 실버’컬러는
‘하이퍼’라는 표현처럼
실버 중에 가장 밝은 컬러를 의미합니다.
아주~많은 세부 컬러들이 있지만,
그중에 가장 밝은 컬러라는
타이틀을 가진 ‘하이퍼실버’
그래서인지 조금은 특별한 휠도색을
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께
정말 많은 픽을 받는 컬러입니다.
다른 시중의 컬러들보다
도료 값이 10배는 비싸다는 것도
높은 금액대의 은분 베이스를 가진
‘하이퍼 실버’의 특별함입니다.
그렇다고, 다른 실버 컬러들보다
단가를 비싸게 받진 않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되구요.ㅎㅎ
이상으로 포르쉐 박스터 스파이더
18인치 BBS LM 휠복원 & 휠도색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