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핑필름의 수명에 대해 항상 강조하는 이유 이런것 때문이랍니다!
안녕하세요 인천랩핑 잘하는곳 CFC KOREA 인천점 입니다.
오늘은 제가 누누히 말씀드리는 랩핑 절대 영구적인 시공이 아니기 때문에
일정기간이되면 제거 또는 재시공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아직도 방치하시는분들 아직은 멀쩡해보이니 신경안쓰시는 분들 정말 많습니다.
차량을 예쁘게 보일수 있고 새롭게 변화를 주고싶어서 시공한랩핑 시공이
방치하게되면 차량을 손상시키는 주범이 되는데요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차량은
일전에 저희가 전체랩핑 시공을 진행했던 차량이었는데요 출고때
3년안에 제거를 해주셔야 합니다!! 라고 안내를 해드리고 출고했던 차량이었는데
딱 만3년이 지나 다시돌아왔습니다. 과연 max3년의 내구성이라고
말씀드리고 출고했던 차량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3년만에 다시 돌아온 벤틀리 컨티넨탈GT 차량입니다.
앞부분 범퍼와휀다 부분 사고가 있어 수리를 하고 돌아온 모습인데요
3년전 3m2080 아이보리 색상으로 전체랩핑 시공을 했던 차량이었는데
사고로인해 전체랩핑 제거와 재시공을 위해 다시 저희 인천랩핑 잘하는곳
CFC KOREA 인천점 을 찾아왔는데요 3년만에 만난 벤틀리 그동안 들뜸이나
필름작업에 문제는 없었는지가 가장 궁굼했습니다.
보통 저희가 시공후 출고를 할때에 고객님들께 조금이라도 시공에 문제가 있으시면
연락후 방문해주세요~ 하고 말씀드리지만 다시연락이 오는 경우는 없었던지라
궁굼했거든요 과연 문제가 없어서 연락을 하지않으신건지 문제가 있어도 귀찮아서
방문을 안하시는건지 저희입장에서는 알수가없기에 저희가 시공했던 차량이
다시 입고가 될때에는 작업부분에대해 가장먼저 살펴보는 버릇이 생겼습니다.
문제가 있어도 끙끙앏고 말씀못하시는건 아닐까 라는 걱정을 항상 했었거든요
이런생각을 하는 이유는 10년넘는 기간동안 영업을하면서 시공에 문제가 있어서
AS받으시러 오시는 분들은 극히 드물었기 때문입니다.
하루이틀 장사할게 아니기 때문에 기존고객님들께 최선을 다해야지만
재방문을 하시고 기술력이 부족하다는 소리가 저희에게는 사형선고와 같기 때문에
AS에 굉장히 민감한 편이랍니다. 저역시 차량을 맡기고 문제가생겨 재방문을 해야하면
정말 귀찮고 짜증나기 때문에 저희 고객님들께는 그런경우를 만들어드리면 안된다는
고정관념이 있기에 한번시공할때 제대로 하자 라는 마인드로 10년넘게
이어오고 있기 때문에 곳곳을 살펴보는일부터 먼저하고 있답니다.
사고수리를 하고 바로 입고가되어 차량의 외관이 굉장히 지저분하지만
단한곳의 들뜸 혹은 시공불량인 곳은 단한곳도 없었습니다.
벤틀리 차량의 디자인이 절대 난이도가 쉬운차량은 아니기 때문에 걱정을 했었지만
그걱정은 자부심으로 바뀌었습니다. 역시 시공력은 어느업체와 견주어도
절대 뒤지지않는다는 자부심으로 영업을 하고있었지만 생각이 결론으로 보여주는 차량이었습니다.
벤틀리 차량은 다른곳보다 휀다 부분의 굴곡이 심하기 때문에 시공의 난이도가 높은
차량이지만 하주 깔끔하게 시공이 되어있는 모습을 보시면 알것같아요!!
후면부 부분의 경우 매연으로 인해 특히나 그을음이 생긴 모습인데요
밝은계열의 필름이라서 더욱더 지저분하게 보여지고 닦아보니 잘 닦이지않더라구요
그래서 생각했습니다. 재시공후에는 배기구 위쪽으로 PPF시공을 서비스로 해드려야겠다
PPF 시공의 경우 차량보호역할이 목적이지만 오염물이 잘닦이는 역할도 있기에
배기구의 그을음이 잘닦일수 있도록 PPF시공을 해드릴 생각을 하였습니다.
3년이 지났지만 변색,갈라짐은 역시나 보이지않았습니다.
이런경우 제거도 수월하게 가능할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필름의 겉모습만으로도
제거가 쉽게될 차량인지 이제는 보이기에 제거에 대한 걱정은 하지않아도 될정도의
필름상태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들뜸현상과 시공미스가 많이나는곳이 사이드미러 부분과 손잡이 부분인데요
3년이 지났음에도 전혀 들뜸현상이나 지저분한 모습이 일절없는 모습 보이시죠??
몇년이 지난후에도 일정한 모습으로 유지될수있어야만 랩핑시공 잘하는곳 이라는 수식어가
붙지만 저희 인천랩핑 잘하는곳 CFC KOREA 인천점 에서는
이런수식어가 붙기에는 충분한 실력인것 같지않으신가요??
다른곳역시 시공문제가 전혀없는 모습으로 3년이란시간동안 잘 유지해준것 같습니다.
보통 들뜸현상이나 시공미스의 경우 전체랩핑 시공후 1달안에 발생하는데요
사실상 시공후 한달이 지난상태에서 들뜸현상이 갑자기 일어나는경우는 극히 드물게 일어납니다.
단 겨울에 시공했던 차량이 여름에 들뜸현상이 생기는 경우는 있을수 있습니다.
랩핑필름의 경우 열에 굉장히 민감하게 반응을 하는데요 열을준후 당기면 늘어나지만
늘어난상태에서 다시열을 주게되면 본래의 자리로 돌아오는 성질이 있기에
필름이 늘어날수있는 한도내에서 텐션을 주면서 시공을 해야지만 지금처럼 몇년이 지난후에도
들뜸없는 시공으로 이어질수 있답니다.
본격적인 제거가 시작되었는데요 예상데로 이물질이 전혀 남지않은상태로
전체랩핑 제거가 완료되었습니다. 분명 시공떄는 3일을 밤낯으로 시공했는데
제거때는 몇시간만에 제거가 되는것을 보면서 조금은 서운하기도 했지만
랩핑시공이란 쉽게 제거가 되어야 하고 이물질없이 제거가 되어야 한다는 기존적인
이론을 잘보여준 차량같습니다. 제거를 하고나니 3년전 그때 생각이 다시나는데요
3년전 시공전 그때의 모습으로 몇시간만에 돌아가면서 묵은때묻은 아이보리색상의 옷을
시원하게 벗어버린 모습입니다.
제거를 하고나니 필름의 총양은 이정도가 전부인데요
차량의 전체를 감싸고있던 필름의 양이 생각보다 얼마안되죠??
랩핑필름은 생각보다 얇고 열을주어 축소시키다보면 부피는 크지않습니다.
다행히 차량에 본딩이 남지않아 제거는 수월하게 진행되었는데요
이런부분 때문에 제거를 제때꼭 해야한다는 말씀을 드리는건데요
아무런 이물질없이 제거가 완료되었기 때문에 제거만 진행했다면 이대로
바로 출고만 하면 되었을 정도이기에 랩핑시공이 되어있으신 차량을 갖고계신다면
꼭 필름시공한지 얼마나 되셨는지 언제 제거를 해야할때인지 생각하시면
추후 랩핑으로인한 차량에 데미지를 막을수 있답니다^^
자 이제 본격적인 벤틀리 컨티넨탈gt 전체랩핑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제거후에는 전체적으로 세차와 혹시나 있을수있는 본딩이나 도장면 체크를 한후에 시공이
진행되는데요 다행히 도장면에 저혀 이상이 없어서 세차루 바로 시공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에 시공되는 필름은 3M2080 사틴화이트펄 색상으로
시공이 진행되었는데요 사틴화이트펄 색상은 진주색계열의 반무광필름으로
벤틀리의 고급스러움과 잘어울리는 색상이었습니다.
앞휀다 부분 시공이 마무리되고 다음은 루프부분 시공 모습입니다.
벤틀리 차량의 경우 루프렉이 없는 타입의 디자인으로 루프 부분과 뒤휀다 부분이
이어져있는 디자인이기 때문에 한장의 시공으로 시공은 불가하기에 루프라인을 만들어
겹쳐지는 오버랩시공으로 밖에 시공이 불가능한데요 루프라인의 경우 시공자가 임의데로
설정을 하지만 최대한 눈에 보이지않는곳으로 설정해 차량에 칼을데지않고
랩컷을 이용해 컷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야 차량에 칼빵을 내지않고
일정한 라인으로 컷팅이 가능하기에 랩컷을 이용해 컷팅을 하고있습니다.
다음은 뒤휀다 부분 시공모습입니다. 벤틀리 컨티넨탈gt 차량의 경우 2도어쿠페
차량이기에 뒤휀다 부위가 클수밖에없는 차량디자인 이지만 대형차량이기 때문인지
다른쿠페 차량보다도 거대한 수준이랍니다. 게다가 굴곡도 많은 디자인이기에
시공난이도가 높은 부분인데요 보시는것처럼 깔끔하게 부착을 시킨 모습입니다.
이제는 적절한 열처리를 진행하면서 마감처리를 해주면 되는데요 필러부분과
루프부분을 오버랩한 부분의 경우 역시나 랩컷을 이용해 일정한 간격으로
컷팅을 진행해 오버랩이지만 오버랩하지않은 모습으로 마감처리가 진행되었습니다
다음은 본닛부분입니다. 사람의 얼굴이라고 할수있는 부분이 차량에서는 본닛부분인데요
이부분의 경우 작은먼지하나만 들어가더라도 눈에 확띄는 부분이기에 먼지와 이물질에
특히나 신경을 써야하는 부분인데요 다행히 먼지와 이물질한톨 없이 시공이 진행되었습니다.
본닛부분은 크기는 큰부분이지만 굴곡이 적은부분이다보니 시공시간역시
빠르게 진행이 되는데요 그렇다 보니 난이도 높은곳이 끝나고 쉬는차원에서
본닛을 하는 경우가 생길정도로 본닛부분의 시공은 쉽고 빠르게 마무리가 된답니다^^
이제 도어부분 시공이 진행되는 모습입니다. 시공을 위해 손잡이와 사이드미러 부분은
탈거후 시공이 진행되었는데요 작업을 해보신 인스톨러는 다아시겠지만
벤틀리 손잡이,사이드미러 탈거 정말 쉽지않고 난이도 최상인데요 손잡이,사이드미러
탈거하는데만 1시간이 넘게 걸릴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도어내장제는 물론이고 유리까지 탈거해야
사이드미러,손잡이가 탈거가 되는구조이기에 도어랩핑시간보다 몇배의 시간과
스트레스를 받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절개없이 깔끔한 시공을 위해
저희 인천랩핑 잘하는곳 CFC KOREA 인천점 에서는 탈거후 시공을 진행하였는데요
사실 3년전 에도 탈거를 했기에 기억을 더듬어가며 탈거후 시공을 진행하였답니다.
이제 끝이보이기 시작하면서 차량의 외관이 70%이상 윤곽이 나온 상태인데요
감탄이 나올정도로 벤틀리와 사틴화이트펄의 조화가 정말 잘어울렸는데요
워낙에 고급스러운 차량에 고급스러운필름을 붙이니 이건뭐 말해뭐하겠어요??
액자속사진같은 모습이 연출되었는데요 완성사진때 까지 조금만 기다리세요
트렁크 부분 시공모습 먼저 확인하시구요 벤틀리 트렁크의 경우 굴곡도 굴곡이고 크기도
큰편이기에 텐션을 이용하지않으면 시공이 불가한 파츠이기에 적절한 텐션을 주어
시공이 진행된 모습인데요 밭이기만 하면 마감처리는 금새 하지만 붙일때까지
진땀이날정도로 굴곡이 상당했던 트렁크 부분이었습니다.
다음은 뒤범퍼 시공모습입니다. 뒤범퍼의 경우 크롬몰딩을 기준으로 상단,하단 으로
나누어져있는 디자인이기에 두번의 시공으로 시공이 진행되는데요 굴곡이 심하거나
덕트가 있는 타입은 아니기에 시간은 오래걸리지 않았지만 두번의 시공을 해야한다는점이
시공자입장에서는 번거롭지만 어쩌겠습니까 거의다 완성되어가는 모습을 볼때면
얼른끝내고 고객님의곁으로 돌려보내야하기에 힘들내서 시공에 힘을썻죠~~
드디어 마지막 파츠인 앞범퍼 하나남았네요 벤틀리 차량의 경우 앞휀다 부분이
워낙에 크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앞범퍼의 경우 정말 작은 사이즈 인데요
이렇게 작은 범퍼 보신적있으세요?? 높이가 경차보다도 작은 사이즈이지만
부품가격은 경차한대값정도 나온다고하네요~ㅎㅎ 조심스럽게 다뤄야할 차량이죠!!
이렇게 고가의 차량이 입고되면 상당히 예민해질수밖에없는데요 고가의 차량은 부품역시
상상을 초월하기 때문에 어떤시공을 하더라도 긴장을 할수밖에없답니다.
아무리 인천랩핑 달인이라 하여도 고가의 차량앞에서 시공을 한다는건
어제해도 부담스러운 작업인것 같습니다!!
이렇게 제거포함4일의 시간이 흐르고 드디어 벤틀리컨티넨탈gt 전체랩핑 시공이 끝이났습니다.
입고되었을때와 전혀 다른이미지의 차량으로 바뀌었죠?? 작업은 깔끔했지만
외부오염으로인해 지저분하고 묵은때묻은 벤틀리 차량에서 마치 방큼출고했을정도의
외관으로 바뀌면서 새차느낌의 차량으로 바뀌었는데요
이게단 3일만에 바뀔수 있다면 해볼만 하지않을까요??
랩핑의 장점을 잘보여준 포스팅일것 같은데요 전체랩핑 시공을 한후 3년간 새로운느낌으로
잘타다가 3년째 색상이 질리고 차량이 질릴때쯤 제거후 새로운컬러로 부담없이 바꿀수있다면
게다가 단3~4일이면 이렇게 바뀔수 있다면 고민할필요있을까요??
전체도색을 하더라도 일주일이상은 소요되었을 것이고 비용역시 이정도 전체도색이면
몇백에서 천단위가 넘어가는 비용이 들어가지만 랩핑시공은 절만도안되는 가격에 시간투자면
신차느낌의 외관으로 바꿀수 있으니 이거야말로 랩핑의 장점을 보여주는 포스팅인것 같습니다!!
벤틀리 차량은 정말 차량의 라인이 우아함 그자체인것 같은데요
쿠페라서 그런가요?? 라인이 정말 아름다운것 같습니다. 게다가 계속 신형이
출시되지만 변하지않는 벤틀리특유의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시대에맞추어
세련되게 변하는 모습이 정말 디자인 하나는 최고인것 같습니다.
그렇다보니 어느색상을 입혀놔도 모두 소화를 시킬수있는것 같습니다.
어느색상으로 바뀌어도 전혀 어색하지않고 잘어울리는 모습이
여기 사람이나 차나 본판이 예쁘면 뭘해도 예쁜것 같습니다.
이번차량같이 시공후 멋진모습으로 바뀌었을때 돈을떠나 성취감이 생기는데요
시공후 출고사진을 촬영할때면 이런생각을 하는데요 와~~ 내가또 차한대 그림만들어놨네!!
라는생각이 드는데요 꼬질꼬질하고 볼품없이 입고되었다가 나갈때는
신차처럼 누구나 탐내하는 모습의 차량으로 변신할때면 마치 저희가
차량계 성형외과의사가 된기분이랍니다. 색상하나만으로 이렇게 분위기가
달라지고 느낌이 달라지기 때문에 차주분도 랩핑을 3년마다 계속 하시는게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합리적인비용으로 이렇게 변한다면 불경기지만 고가의 차량을 타시는분이나
차량을 아끼시는 분이라면 투자할만한 가지가있는 소비인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후면부 사진으로 포스팅을 마치는데요 뒷모습역시 깔끔하게 시공이
완성되었고 3년후에도 이모습이대로 유지될것으로 생각하고 배기구 위쪽에는
서비스로 무광PPF시공을 진행해 그을음이 생기더라도 쉽게 닦일수 있도록
시공을 해주었습니다. 이번처럼 밝은 차량의 필름일수록 세차에 차량관리를 해주어야
오랫동안 컨디션을 유지할수있는데요 그방법중 가장큰 부분은 세차후 물기제거를
꼭 해주어야 물때가 생기지않고 비가온후 가능한 빠르게 세차를 해주는것이
두번째 관리요령이랍니다. 반무광필름의 경우 광택기를 사용할수없기에
특히나 관리를 철저히 해주어야 시공직후의 컨티션으로 오랫동안 유지할수 있답니다.
여기까지 벤틀리랩핑 재시공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