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로맥스입니다.
오늘의 소개해드릴 차량은 희소성 있는 차량입니다.
BMW M8인데요.
원하는 색상이 출고일정과 맞지않아
일단 가장 빨리 출고가되는 차량으로 뽑고,
3M 사틴다크그레이로 전체랩핑을 선택하셨습니다.
아 그리고!!
포스팅 끝부분에 자동차 전체 랩핑 후에
점검해야할 중요한 포인트 몇가지를 소개해드렸으니
놓치지마세요!! : )
아울러
자동차 랩핑 시공 비용 가격에대해서도
많이 궁금해하십니다.
함께 포스팅 하단에 안내드리겠습니다!
요즘 필름도 수입이 원활하지않아
3M 사틴다크그레이도 선예약을 해주시고,
재고를 진작 확보해놓고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는 3M SATIN DARKGREY로 진행되고,
사이드미러는 3M 무광카본 필름을 선택하셨습니다.
#M3 전체랩핑
ㅁ3M 사틴다크그레이
ㅁ사이드미러 : 무광카본
ㅁ작업시간 : 2박3일
ㅁ비용 : 제로맥스 문의
웅장하게 M8 작업위해 입고
두둥 등장!!
크..
앞뒤태가 예술입니다.
강인한 포스와 아름다운 자태가 느껴집니다.
신차이기에 광빨도 살아있고,
현재 색상도 충분히 멋스럽지만
고객님은 반무광 차량을 원하셨기에
새로운 옷으로 갈아입어야 합니다.
전체도색 하지마세요.
전체랩핑하세요.
뭐 1년 정도 후에 또 다른 옷으로
갈아입을 계획중이라고 하시니
예전에 전체도색으로 색상을 변경해야하는 시대보다는
확실히 간편하고, 부담이 덜 되기는 합니다.
랩핑샵에서 조금 껄끄러워? 힘들어? 하는
대표적인 차종이 몇가지가 있습니다.
랩핑 난이도가 높은
대표적인 차종들은??
일단 G바겐 , JEEP 랭글러 차종,
그리고 M범퍼를 달고 있는 차량들입니다.
M범퍼의 경우 힘들어하는 이유는
형상이 굴곡이 심하고,
오버랩을 최대한 깔끔하게 나눠가야 순정스럽게
지저분하지않게 깔끔하게
마감 퀄리티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난이도가 낮은 차량에 비해
시간이 더 소요되고, 더욱 세심한 작업이 필요하기에
힘들고 고된 작업이지만
작업 후의 결과물도
작업과정이 힘들었던만큼 차주분들의 만족도가
높기때문에 그 맛으로 전체랩핑을 하면서도
힘을 내고 있습니다!!
그럼 M8 차량의 작업과정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확인해보시죠!
작업사진
일단 본넷랩핑을 먼저 진행합니다.
본넷은 뭐 수월하기에 후다닥 끝내버립니다.
앞범퍼 마스킹 후 오버랩중입니다.
평면인 필름을 곡면에 붙이려면
열성형을 하여 필름을 야들야들하게 만들고 안쪽까지
넣어 붙일 수 있지만
곡이 깊은 경우에는
통시공시 안쪽까지 필름을 넣을 수 없기에
미리 필름지를 부분적으로 붙여놓고,
그 위에 전체적으로 필름을 부착합니다.
덧방? 오버랩?
도대체 그게 뭔데??
미리 필름을 붙여놓는 작업을
#덧방 작업이라고도 하고,
#오버랩 이라고도 부르고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오버랩없이 한장에 가는 시공이 깔끔하지만
덧방(오버랩) 없이 불가능한 차종과
추후 문제가 생길만한 부위라면
오버랩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랩핑작업은 정답이 없기때문에
고객님의 니즈에 맞춰서
작업자의 성향에 따라 최대한 깔끔하게
문제가 안생기게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작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디가 랩핑시공? 어디가 도장면?
구분 가능하세요??
본넷과 앞휀다에 필름작업이 완료되고,
A필러 부분의 유광도장면은
아직 필름부착이 안된 곳입니다.
어느 면이 랩핑 작업한 면인지 구별이 불가능하시죠?
사진을 찍은 위치에서는 구별이 불가능하고,
마감부위 안쪽을 보면 필름이 서로 포개고 있어
필름면과 기존도장면 구분이 가능합니다.
최대한 성인 눈높이에서 봤을 때
랩핑의 흔적을 못느끼게끔 작업하는 것이
깔끔한 작업입니다.
제로맥스에서는 최대한 섬세하고, 정교한 작업을 위해
의료용 메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작업자가 위험한 리스크가 있지만
아무래도 칼날이 더욱 얇고 날카로워
커팅(재단)시에 세밀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의료용 메스를 커팅도구로 선택한 이유?
물론 메스를 사용하는 것이 정답은 아닙니다.
일반 도루코칼 / 30도칼 / 흑강날 등
여러가지 커팅도구를 사용할 수 있지만
제로맥스의 입맛에 맞는 커팅도구는 메스였고,
다른 커팅도구를 사용해 보았지만
가장 섬세한 작업이 가능했기에
메스를 고집하고 있습니다.
차근차근 꼼꼼하게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범퍼도 깔끔하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2박3일정도 시간이 소요되며,
탈거했던 파츠는
#도어캐치#주유구#프론트휀다아가미 입니다.
꼭 필요한 파츠는 탈거진행을 하지만
불필요한 부분은 최대한 비탈거를 지향합니다.
특히나 새차의 경우는
탈거/분해/조립 등을
걱정스러워 하는 고객님들이 많습니다.
랩핑하면서
차량 부품 분해조립 하는거 걱정스러운데요..
그리고 아무래도 분해조립과정에서
문제되는 상황을 마주하는 상황도 분명히 있습니다.
도어캐치나 주유구, 휀다 아가미의 경우는
사실 일반 초보자분들도 쉽게 할 수 있는 부품들이지만
범퍼나 사이드미러아세이 헤드램프, 그릴 등의
부품은 탈거가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입니다.
어쩔 수 없는 경우와
작업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탈거가 필요하다면
고객님들에게 안내를 드리고 작업진행합니다.
오랜 경험과 노하우라는 것이
수많은 차량을 작업하면서 문제가 생기기도하면서
비싼 수업료를 내면서 얻어지기도 하지만
이런차 저런차 많은 차량들을 접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얻어지기도 합니다.
분해조립의 경우에는 최대한
많이 뜯어보고 조립해보는 것이 정답입니다.
제로맥스는 분해조립 걱정하지말고 맡겨주십시오!
자신있습니다 🙂
더욱 포스나는 M8 전체랩핑 완료
크..요즘 말대로 지린거같습니다.
더욱 강인한 포스와 빵빵한 뒤태를 뽐내고 있는 M8/
마감디테일샷
랩핑이 잘된거야? 잘못된거야?
잘한거 맞는거야? 이거 어디 문제있는거 아닌가?
처음랩핑 하시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걱정스러워 할 부분이고,
잘된건지 아닌지 평가기준을 모르시기에
조금 막막하고, 괜히 두려운 부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랩핑은 마감만 보면 퀄리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장면의 끝부분,
문을 열고 안쪽 마감부분,
범퍼의 오버랩(덧방) 절개라인 부분
등만 점검해보시면 됩니다.
면의 경우는 먼지가 이물질이 들어가서
볼록 튀어 나온부분이 아니라면
문제 생길게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최대한 접사한 사진으로 확인해보시면
깔끔한 마감과 라인을 확인하실 수 있지요.
일년에 수십대씩은 하는 전체랩핑이지만
늘 새로운 마음과 도전하는 마음으로
성심성의 껏 작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맡겨주신다면 뒷말 나오는 것 없이
책임지고 시공해드리겠습니다.
시공하나하나에 세심한 정성 8할이상이
퀄리티를 좌우하며, AS 발생시 책임감있게
해결해드리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합니다.
수많은 자동차 랩핑 업체 중에 많은 고민하실텐데
아무쪼록 엄선해서 선택하시면 합니다.
자동차 랩핑 비용 가격 얼마나 해??
그리고 자동차 전체랩핑 견적은 대략적으로
저렴한 곳은 150정도에서
비싼 곳은 350까지도 합니다.
일단 무슨필름을 사용하는지 물어보시고,
3M / 에이버리는 대략 200~250정도이고,
고광택필름들은 250~350사이정도라고 보시면됩니다.
차량에 따라 다르고,
필름에 따라 다르며,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마지막으로
이해하기시 어렵겠지만 업체사정에 따라 다릅니다.
정말 가격이나 비용이 궁금하다?
편하게 제로맥스로 문의 주시면
솔직담백하게 그리고 친절하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
감사합니다.
마음을 담아 시공합니다.
-제로맥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