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PPF 시공을 위해 입고 된 bmw 730d 차량,
상담과정에서 예정에 없던
크롬죽이기를 함께 하시기를 원하셔서
PPF 시공 전 먼저 크롬죽이기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크롬죽이기는 외형적인 드레스업 효과를 바라고
작업을 진행하시는 경우도 많지만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몰딩 상태가 안좋을 때, 커버업 느낌으로도
많이 진행하십니다
스크레치나 백화현상, 워터스팟 등
지저분해진 크롬몰딩을 랩핑을 통해 가리는 것이죠
7시리즈는 특이하게도 다른 모델과 달리
뒷좌석 윈도우몰딩이
상하단이 나뉘어있지않고 쪽창쪽 몰딩과 연결 된
일체형입니다
보통은 상,하단과 쪽창 쪽, 3개로 나뉘어 있어야하는데
통으로 된 타입이라 더 많은 필름이 사용되네요
원가 절감을 목적으로
이 부분을 나눠서 시공하는 곳이 있을까.. 싶지만
분명히 있겠죠,
필름이 겹쳐지는 부위를 잘만 숨기면
큰 이질감없이 처리할 수 있지만
이 구간에서는 숨길 곳이 없으니 해선 안될 시공방식입니다
크롬을 감싸고 있는 고무 안쪽으로
필름을 하나하나 밀어넣어줍니다
커팅 과정에서 자칫 고무를 자를 위험이 있지만
숙련 된 작업자라면 안심하셔도 됩니다 😀
이렇게 처리해줘야 크롬이 노출되는 부위 없이
순정 블랙몰딩 같은 깔끔한 시공이 완성 할 수 있습니다
탈거가 간단한 파츠는 탈거 후 작업해줍니다
윈도우 몰딩의 경우는
탈거여부가 크게 결과물에 영향이 없어
굳이 탈거를 하지 않지만
그릴의 경우는 생김세 자체가
어느정도 텐션을 사용한 작업을 진행해야하기 때문에
탈거를 해주는게 좀 더 수월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탈거가 ‘간단한’ 이라고 말씀드렸지만
탈거과정에서 약한 핀이 파손 될 우려가 높습니다
억지로 힘으로 탈거하는게 아닌
구조를 잘 파악한 상태에서 순서에 맞게 진행해야
파손없이 탈거가 가능합니다
범퍼 하단부, 살짝 난해한 생김세이지만
겉으로 드러나지않도록 오버랩 한장과 함께
깔끔히 작업 진행했습니다
꽤 많은 크롬파츠를 가지고 있는 7시리즈,
그 중에서도 이 부분이 작업이 가장 까다롭다,
할 수 있겠네요
처음 백화현상 설명할 떄 보여드렸던
탈거했던 크롬파츠입니다
이녀석은 사실 탈거 안해도 작업 간단하게 할 수 있는데
PPF 를 하려다보니 미리 탈거를 해놓은 상태입니다
겸사겸사 탈거한 김에 안쪽에서 단단하게
마감처리 진행했습니다
마무리는 트렁크쪽 몰딩,
가운데 길게 한줄과 양쪽 테일램프에
작은 한줄이 있습니다
가운데 긴 몰딩은 틈사이 꼼꼼하게 눌러주고
커팅만 깔끔히 잘 해주면 큰 문제될거 없는
비교적 간단한 작업,
오히려 짧은 몰딩이 손이 더 많이 가는 타입입니다.
크롬죽이기 비용 추가는 없구요
물론 마감처리를 어떻게 하냐에 따라 더 쉽게가는 방법도 있지만
커팅 마감처리하지않고
한장으로 굴곡을 깔끔하게 잡고 싶다, 라는 생각에
괜히 더 어려운 방식을 진행했습니다
그래도 깔끔하게 나와서 개인적으로도 만족스럽네요
랩핑의 가장 기본은 기존 색상
노출이 없어야한다는 것이죠.
추후 발생하는 하자나 내구성을
고려한 시공도 중요하지만
이건 작업자의 기술적인 부분을 얘기합니다.
꼼꼼한 시공과 마감처리로
본래 색상 노출되는 부분없게끔 처리하고 있습니다
물론 하자, 내구성 부분도
시공과정에서, 그리고 마감처리 후에
계속적으로 열처리를 진행하기에 전혀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출고 당시 차주분께서 입구에 잠깐 멈춰서시더니
“크롬죽이기 하길 너무 잘했네요”
라고 먼저 말씀을 해주시고 들어오시네요
확실히 아주 작은 파츠들을
색상만 조금 바꾼것일 뿐인 작업이지만
보여지는 이미지는 굉장히 달라지는걸 볼 수 있습니다 🙂
괜히 인기 시공종목이 아닌거죠
작은 파츠들, 오히려 손이 많이가고
작업이 까다로운 시공인데요
오랜 작업 노하우와 스킬로 깔끔하고 꼼꼼한 시공 약속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