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방 시야 확보를 위한 파인뷰 R5 POWER
디지털 룸미러 블랙박스는
어떤 순정품보다 뛰어난 화질을 보여줍니다.
모델3 하이엔드
파인뷰 R5 POWER
자동차 작업실 준브로 입니다.
순정 4ch 빌트인 캠 갖추고 있는 테슬라는
사실 블랙박스가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쿠페형 스타일의 뒷유리는
일반 차량에 비해 룸미러 시야가 상당히 불편합니다.
보통 SUV나 RV에서 많이 사용하는
디지털 룸미러지만 후방 시야 각도가 안 나오는
테슬라 차량에도 장착합니다.
파인뷰 룸미러 블랙박스 R5는 온라인 제품입니다.
직접 구매해서 가져온 제품이죠.
천장이 통유리로 만들어진 모델3.
블랙박스 후방카메라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조금 다르게 설치합니다.
외장 카메라면 그다지 상관없지만 실내형은 조금 다르죠.
천장에는 케이블을 이동시킬 마감재나
프레임이 없기 때문에 카메라를
아래쪽으로 설치하고 케이블은
뒷유리 하단으로 숨겨줍니다.
C 필러를 따라서 B 필러 A 필러로 이동하는
케이블은 보통의 차량과는 다를 게 없습니다.
하지만 퓨즈박스가 없는 테슬라는
전원을 어디에 연결할지 고민일 겁니다.
업그레이드로 인해 ACC가 되어버린
시가잭에 전원을 연결하면 되지만
작업이 호락호락하지는 않죠.
운전 중에만 사용할 거라 B+ 전원은 필요 없습니다.
케이블은 단성 없이 손상 없이
시가잭으로 만들어 연결해 드렸습니다.
더 많은 케이블 연결을 위해서는
3구 소켓 정도 사용하면 될 것 같네요.
별도형 전방 카메라는 후방 카메라 크기만 합니다.
작은 사이즈의 카메라는 이질감 없이
어디든 위치할 수 있어서 장착하기 좋습니다.
전원, 전방 카메라, 후방카메라, GPS
모두 4개의 케이블이 연결됩니다.
최대한 케이블 노출 없이 설치해야 합니다.
참고로 동글을 연결해 주면 스마트폰으로
영상 확인이 가능합니다.
운전 중에만 사용한다면 굳이 설정할게 없지만
그래도 필요한 설정을 해주어요.
거울로 보는 것과 카메라로 보는
후방 화면은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하고 넓은 시야를 확보해 줄 겁니다.
룸미러 모니터로 사용하려고 설치했지만
블랙박스의 기능은 좋든 싫든 유지됩니다.
각도 조절은 카메라를 움직이지 않아도
모니터에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룸미러는 보기 편한 시야각도가
중요한데 모니터에서 조절할 수 있어
언제든 시트 조절처럼 쉽게 조작할 수 있어요.
테슬라는 잭 하나 빼고 채결한 게 모두 기록에 남습니다.
어설픈 모듈 설치로 A/S에 관련해
불이익을 받을 수도 있죠.
서비스 센터의 핑곗거리는 만들기 마련이니까요.
테슬라 하이엔드 디지털 룸미러 블랙박스 설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