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천헤드라이트 복원 전문점
더카샵입니다. 오랜 시간 유선상담을
하다보니 가장 중요시한 부분을 많이 물어보시는데요.
가장 첫번째로는 헤드라이트 내부에서 문제인지
외부가 문제인지 부터 헷갈리시는게 가장 많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해드리면 아마도 이해가 쉬울거같습니다.
국산차량 경우에는 외부가 90% 정도 이고요.
10%정도는 라이트튜닝을 한 경우라고보시면됩니다.
그리고 수입차량 80%는 내부에 제논가스가 발생하면서
백화현상으로 인한 전조등 저하기능이죠.
그래서 가장 중요한 내부세척이 필요한거랍니다.
아우디a6 차량인데요. 사진에서 자세히 보시면
왼쪽보다 오른쪽이 광량이 저하된게 보이실겁니다.
양쪽이 동일하게 변하면 상관없지만 한쪽만
유독 심한경우에는 평균적으로 라이트캡 부분이
없거나 먼가 이물질이 들어갈정도의 틈이 생긴 이유이기도하죠
내차의 원인은 최소한 알고 시공을 의뢰해야 정확하게
이해를 돕고 원하는 방향으로 시공받을수있겠죠.
헤드라이트 경우 가장 중요한건 바로 전조등 밝기가
아닐까싶네요. 야간운전에 불편함을 느낄때 꼭 하셔야하고요.
그게 아닌 미관상 스톤칩이 보기 싫어서 하는건
헤드라이트 커버를 교환하는게 아닌 샌딩방식으로
작업을 하시는건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헤드라이트 커버를 분리후에 이러케
프로젝션 렌즈부분의 백화현상을
세척을 한다음 반사판 또한 손상이 없는지
보고 닦은 후 전조등 전구까지 교체를 하셔야
완벽한 복원을 한게 아닐까싶네요. 제논 전구 HID 경우에도
수명이라는게 있습니다. 전구고 나가야 고장이 아닌
사용시간에 따라서 광량이 점차 줄어든다는걸 대부분의
회원분들은 모르고 계시죠.
주간주행등 부분입니다. 벌브타입이고
반사판 부분에 전혀 문제가 없기에 간단하게
닦아만 주면 끝이죠. 일반적으로 수입차량들도
제논전구가 아닌 일반 할로겐타입들은 백화현상이
생기지 않습니다. 이런부분들을 보면 국산차량의
헤드라이트 내구성이 훨씬 우수하다는걸 알수가있죠.
외부커버는 약간의 뿌옇게 변한 모습에 외부는 큰
상처가 없기에 이럴때는 내부만 세척하셔도
야간운전에 많은 도움을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헤드라이트 복원 경우에는 전조등 밝기 저하가 되었을때
시공받으시는게 가장 좋고 효과를 바로 느끼실수가 있습니다.
이상 인천헤드라이트복원 전문점에서
원인하고 세척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