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7시리즈 크롬죽이기 전문
인천 제로맥스 입니다 🙂
인천 랩핑·PPF 전문 업체인 저희 제로맥스에서
신형 7시리즈 작업을 상당히 많이 하고있는데,
이번에 소개해드릴 작업은
7시리즈는 크롬죽이기 전체 시공입니다.
기존에 저희 샵에서 7시리즈 듀오톤 랩핑
작업을 맡겨주셨던 차량입니다.
차주님께서 만족과 더불어 전체 크롬죽이기를
요청하셔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
7시리즈 크롬죽이기 난이도는 상중하로
나뉜다면 “상” 이라고 말하고싶습니다.
난이도가 쉽지않으며, 작업자의 손길이
엄청 들어가는 차량이기도 합니다 !
7시리즈 크롬죽이기 시공부위
키드니그릴 테두리
그릴안쪽 세로살
윈도우 몰딩
사이드미러하단
도어캐치
도어 하단
테일라이트 상단
뒷범퍼 하단
그 중 7시리즈 크롬죽이기의 꽃은
키드니그릴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BMW 차량들은 탈거가 용이한
자동차 브랜드 중 하나 였지만,
현재 나오고 있는 BMW 차량들은
탈거가 상당히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기존에 출시 되었던 BMW 차량들은
키드니그릴과 도어캐치, 그리고 그외
부품들이 어렵지 않게 탈거가 진행되어
작업이 수월했지만, 현행 BMW 신 차의 경우
범퍼를 탈거하지 않으면 나올 수 없는
키드니그릴, 그리고 도어캐치도 기존
핸들 형식에서 도어 안쪽으로 들어가 있는
형식으로 바뀌어 작업방식에 변동이 있습니다.
그릴의 경우 테두리 + 그릴안쪽
세로로 정렬된 크롬 살입니다.
“고통스러운 작업중 하나입니다.”
테두리 작업을 하며 아이코닉글로우
라인을 깔끔하게 정리하기위한 공정이
정교하게 한번 더 들어갑니다.
탈거를 하지 않지만, 깔끔한
마감라인을 만들어줘야 합니다.
그릴안쪽 크롬 세로살의 경우 주변이
전부 하이그로시재질로 되어있어
능숙한 반 컷팅이 되지않으면,
작업 시 엄청난 스크래치들이
주변에 생길 위험이 높습니다.
※ 반드시 전문업체에 맡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Iconic Glow
BMW 신형차량들의 그릴안에 장착되어있는
심볼적인 라이트이며, 기존 X6, X7 차량은
그릴 안쪽 상단부에서 장착되어 나왔습니다.
굳이 탈거를하지않아도 작업은 가능하기에
애써 무리한탈거를 진행하지는 않습니다.
불필요한 탈거로 인해 단차와 잡소리가
생길 수 있기에 숙련된 손길로
조심스레 작업이 진행됩니다.
7시리즈 뿐만아니라 신형 BMW 차량들은
아이코닉글로우가 그릴안쪽에 배치되어
기존 그릴 작업방식과 다른 공정이
추가로 들어가게 됩니다.
7시리즈 크롬죽이기의 경우,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키드니 그릴
작업이 까다로우며 사이드미러 하단
또한 작업 전 여러 피스로 나뉘어 가야할
구간을 미리 정하여 오버랩을 해야 하는
부분으로 작업 난이도가 높습니다.
확실히 숙련되지 않은 작업자가 시공하기엔
7시리즈 크롬죽이기는 전체적으로
난이도가 상당히 있는 편입니다!
⭐⭐⭐⭐⭐
도어캐치의 경우 기존 핸들 타입에서
도어 안쪽으로 들어간 버튼식 타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캐치의 실버 테두리 또한
일체감 있는 크롬죽이기로 진행하였습니다.
윈도우 라인과 C필러 크롬의 경우
필요한만큼 마감라인을 여유있게
재단하여 말아 넣어줍니다.
7시리즈 크롬죽이기는 그릴이 반,
나머지 부분이 반일 정도로 그릴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7시리즈 크롬죽이기 완료
현행 7시리즈는 기존보다 커진 사이즈와
웅장함이 있지만, 럭셔리보다 스포티한
디자인이 좀 더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개인적 생각
듀오톤 랩핑과 더불어 7시리즈 크롬죽이기
시공을 진행하여 더욱 고급스럽고
스포티한 대형 세단을 연출하였습니다.
또, 휀다 엠블럼 및 트렁크 엠블럼까지
모두 블랙 컬러로 변경하여 더욱 완성도
높은 작업퀄리티가 나온것 같습니다!
매주 작업하는 7시리즈 랩핑
듀오톤의 7시리즈 크롬죽이기 작업 중
거의 동시에 같이 입고되어 동일 시공을
진행했던 크레용 컬러의 740i 차량입니다.
키드니그릴 랩핑으로 이미지가 완전히
달라진 모습입니다. 손이 많이 가고
까다로운 작업이지만, 시공 후 바뀐
7시리즈를 보면 뿌듯한 마음을
감출 수 없을 정도로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
ZEROMA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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