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작업실 준브로입니다.
많고 많은 블랙박스.
제조사도 종류도 너무 다양하고 많습니다.
어떤 걸 설치해야 잘했다고 소문이 날까?
요즘은 거의 직접 알아보시고
블랙박스 기기도 직접 선택하고
방문해 주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아주 올바른 블랙박스의 선택이라고 봅니다.
금액적인 부분만 벗어날 수 있다면
이런 고민은 고민거리도 아니겠지만
우리가 블랙박스를 고르고 고르는 이유는
성능도 성능이지만 금액적인 부분이 가장 크기 때문이지요.
금액적인 부분을 전혀 고려 안한 BMW 블랙박스와 보조배터리
G30 5시리즈에 설치해 보았습니다.
수입 중형 차 중에서 가장 현명한 선택이라고 하는
BMW G30 5시리즈.
제네시스 G80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하고
벤츠 E 클래스보다 풍부한 옵션을 누릴 수 있으며
아우디 A6의 전륜구동에서 벗어날 수 있어서
가장 훌륭한 수입차 중형 세단이라고 봅니다.
꼭 G30이 특별하게 좋고 최고라는 걸 떠나서
두루두루 살펴보면 장점이 많다는 거죠.
가족이 있는 사람은 뒷좌석 공간이 살짝 아쉬운 부분이기도 하지만..
준브로가 교통사고 때문에 렌트로 이용해본 BMW 520D는
확실히 옵션과 운동성능 그리고 압도적인 연비가 너무 좋았지만
2000CC 4기통 디젤의 한계는 분명 느낄 수 있는 부분.
3000CC 6기통 가솔린과 비교하면 안 되겠지만
동급 차종이라는 시선으로 바라보는 시점에 단점이라면 4기통 디젤.
하지만 압도적인 연비에 매료되어
현실적인 마음속 구매 목록 1순위 BMW G30.
BMW G30 5시리즈를 한 번이라도 타본 분들이라면
정말 중형 세단에서 어떻게 이런 출력과 연비가 가능한지
놀라게 되는 자동차.
고속도로를 타는데 주행 가능 거리가 점점 늘어나는
신비로운 현상.
렌터카로 며칠 동안 타면서 단돈 3만 원 주유로
얼마나 많은 거리를 이동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궁극의 기술.
연비에 놀란 자동차는 폭스바겐 골프 이후로 2번째.
포스팅이 옆으로 세어 버렸네요.ㅎㅎㅎ
BMW에 설치하는 블랙박스와 보조배터리
G30바디 5시리즈입니다.
금액적인 부분을 전혀 고려 안 하시고 선택한
BMW 블랙박스는 아이나비 퀀텀 4K입니다.
4채널 블랙박스를 제외한다면 현존하는 블랙박스 중
가장 비싼 블랙박스라고 할 수 있죠.
그 누구도 범접할 수 없는 블랙박스의 끝판왕.
블랙박스계의 S 클래스.
퀀텀 4K를 선택하는 분들은 이미 마음속으로 정해놓고
오시는 분들입니다.
준브로의 의견은 1도 반영 안된 블랙박스.
오로지 차주님의 의견이 100% 반영된 BMW 블랙박스와
보조배터리 G30 5시리즈에 설치해 봅니다.
이제 서로의 위치가 바뀌는 블랙박스.
BMW 오너분들은 많이 익숙한 블랙박스.
출고할 때 나오는 BMW의 탈을 뒤집어쓴 만도 블랙박스입니다.
사용하다 보면 자연히 고장 나게 되는…
그리고 바뀌는 아이나비 퀀텀4K
비쌉니다. 판매하는 준브로도 비싸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고장 없이 5년 6년만 넘어간다고 생각하면
비싸다고 생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00만 원이 넘어가는 스마트폰 교환 주기가
24개월이라는데 블랙박스가 이 정도면
훌륭하다고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BMW 블랙박스 설치는 에어백에 간섭 없게
배선 처리해 줍니다.
A 필러의 에어백은 운전자나 동승자에게 가장
중요한 에어백 일수 있습니다.
에어백이 안 터지는 게 가장 중요하지만
혹시라도 터지는 상황이 온다면
블랙박스 배선에 간섭 없이 터져 주어야 합니다.
에어백도 에어백이지만 블랙박스 설치로 인한 잡소리.
우리가 운전하면서 듣기 싫은 잡소리도 잡아줄 수 있습니다.
BMW 블랙박스 보조배터리는 차주분의 요청으로
볼 수 있도록 노출시켜 설치했습니다.
보조배터리의 LED로 얼마나 충전이 되었는지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스 제로 보조배터리는 배터리 스스로 이상이 생기면
부저음이 울립니다.
아직 한 번도 들어본 적은 없지만 울린다고 합니다.
스스로 이상이 생겼으니 확인해 달라고 하는 거죠.
자동차와 운전자의 안전을 위해서 정말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상 증상을 숨기지 않고 알려주는 건
운전자와 차를 먼저 생각한다는 거겠죠.
아이나비 퀀텀 4K는 보시다시피 액정이 없습니다.
역행하는 블랙박스라고 볼까요?
하지만 액정이 없는 대신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설정 및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익숙한 우리는 어쩌면 이렇게 사용하는 것이
더 편리할지도 모릅니다.
액정이 없는 것이 단점이지만
아이나비 퀀텀 4K 좀 빨아본다면
액정 없는 블랙박스의 장점은 LCD로 인한 블랙박스
고장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이죠.
블랙박스 LCD 고장은 블랙박스 고장의 50% 이상을 차지합니다.
터치가 틀어지거나 화면이 안 나오는 경우가
블랙박스 LCD 고장에서 나오는 부분이죠.
이런 고장 날 수 있는 확률에서 벗어난 것이
퀀텀4의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아이나비 퀀텀 4K의 장점 중 하나인
빌트인 방식의 블랙박스라는 것.
블랙박스를 설치하면 순정 같지 않은 이질감이
살짝 느껴지지만 퀀텀 4K는 빌트인 방식?이라
순정처럼 느껴지는 장점이 있죠.
뭐랄까…..
깔끔하다고 해야 하나요?
하지만 가격이 비싼 건 가장 큰 단점.
QXD5000만으로도 훌륭하다고 생각 드는데
블랙박스의 욕심은 끝이 없으니까….
아이나비 퀀텀 4K는 스마트폰과 WIFI를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처음에는 서로 익숙하지 않아 다소 연결이
버벅거리기도 하지만…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어떤 경우에는 단번에 연결이 되고
어느 때에는 약간 버벅거리기도 합니다.
이번에 연결할 때는 살짝 버벅거렸어요^^)
한번 연결이 되고 나면 소통이 원활합니다.
아이나비 퀀텀 4K와 스마트폰 연결 중
일반 블랙박스는 LCD에서 설정할 수 있지만
LCD가 없는 퀀텀K4는 스마트폰에서 설정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너무 멀리 떨어진 곳에서는 안됩니다.
블랙박스와 WIFI신호가 잡히는 구간 내에서
설정 및 영상 확인이 가능합니다.
장담하는데 언젠가는 스마트폰과 블랙박스가
장거리에서도 데이터가 연결되어
블랙박스 영상을 확인하는 날이 올 거라고 믿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CCTV처럼 말이죠.
원하는 설정에 맞추어 설정해 주면 됩니다.
스마트폰에 익숙한 우리니까
사용하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설정하실 때 옆에서 준브로가 끼어듭니다.
이렇게 저렇게 하시라고
약간의 참견이 필요한 상황이죠.
블랙박스 설정은 블랙박스가 최대한의
능력을 끌어낼 수 있게 설정합니다.
가장 비싼 블랙박스니까
비싼 몸값답게 빡세게 굴려볼랍니다.
BMW 블랙박스 보조배터리까지 설치해 줬으니
비싼 몸값은 해줘야죠.
스마트폰에서 블랙박스 화면 각도를
확인해 줍니다.
블랙박스는 한번고정하면 좌우 각도는 조절이 안되지만
상하 각도는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보는 4K 영상 화질은
한계가 있는듯합니다.
화질도 스마트폰 사양에 따라서 다르겠지요.
아무래도 퀀텀 4K의 영상을 제대로 느끼려면
고사양의 모니터가 필요할 것 같네요.
BMW 블랙박스 보조배터리를 작업한 날은
아마도 날씨가 매우 화창한 날이었나 봅니다.
퀀텀 4K를 뒤로한 하늘이 맑기만 하네요.
지금은 모두 어렵고 힘든 시기이지만
조금만 더 참고 버티면 모두에게 맑은 날이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추운 날씨지만 우리 마음은 따뜻해지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