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진스입니다.
많은분들께서 잘모르는 액상도색과
분체도장의 실질적인 차이점,
실질적인 강도의 차이가 어떻게
되는지 비교해드리기 좋은 케이스가 발생하여,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주 멀쩡한 상태의
액상도색된 BMW M5 차량을 준비했습니다^^
BMW M5 차량의 휠컬러는
현재 블랙폴리쉬입니다.
새롭게 도색될 컬러는 하이그로시 컬러로
올블랙으로 도장해드릴꺼구요^^
BMW m5 [분체도장을 해야하는 이유]
저희는 휠상태를 확인할때
우선적으로 휠복원이 되어있는가를
판단합니다.
판단하는 이유중 가장 큰 요인은
‘액상도색’된 휠을 판별하는 것으로
‘액상도색’된 휠이 식별이 되면,
무조건 적으로 완전박리 이후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액상도색’의 낮은 내열성으로인해
‘분체도장’된 휠에 ‘액상도색‘은 가능하지만,
‘액상도색‘된 휠에 ‘분체도장‘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가열온도가 200도에 육박하기 때문)
액상도색된 휠은 육안으로 판별이 가능하며,
분체도장과 퀄리티가 다릅니다.
그러나 일반인 분들께서는
차이점을 알기 힘들죠.
그런데 일반인 분들도 쉽게 알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도막에 샌딩을 쳐보면됩니다.
샌드블라스팅
샌딩이란 일종의 도막에 불순물을 제거함과 동시에,
새롭게 올라가는 컬러의 부착력을 올려주는
작업으로, 모래를 에어로 강하게
쏘아주는 방식인데요,
분체도장된 휠은
모래샌딩을 쳐도 전혀 위와같이
칠이 박리되는 문제가 전혀없습니다.
오직 액상도색된 휠들만 이렇게
쉽게 칠이 박리가되는 현상을 보입니다…
따라서 부착력 증가+하자방지를 위해
액상도색된 휠이 판별됐을땐,
무조건적으로 완전박리를 진행하는 것이구요,
그렇지 않고 휠도색이 들어갈시에는,
마치, 흙바닥에서 뒹굴다가, 화장을 한것처럼
열처리온도를 견디다 못한
액상도색된 칠들이 끓어오르게 됩니다.
따라서, 휠도색은, 한번 할때,
분체도장으로 하셔야지만, 이후의 추가지출 부담이
줄어든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bmw m5 분체도장 휠도색
BMW M5 순정휠의
‘하이그로시’ 분체도장 올통도색
완료된 모습입니다.
기존도막은 완전박리되어,
모든 전처리 과정은 FM으로 시공하여
새롭게 도장되었구요.
측면부및 후면부까지
디테일링 시공하였으며,
휠 밸런싱과 도색디테일에
더욱더 신경을 써드렸습니다.
생긴모양은 단순해보이나,
생각보다 굴곡과 깊이감이 심해
도장난이도가 높은 수준의 휠이었구요^^
그대신 스포츠카 답게 체감무게는
22인치 레인지로버 순정휠의 반수준이라
작업 진행은 상당히 수월했습니다ㅎㅎ
bmw m5 순정휠 타이어 장착
타이어와 TPMS그리고 휠밸런싱까지
모두 순서에맞춰 작업진행해드립니다.
드디어 장착이 완료되었구요..!
작업은 전날 저녁에 차량을 맡겨주신뒤,
다음날 오후에 출고 도와드렸습니다^^
BMW M5 포토타임
올블랙 무광차량에
휠이 유광이니 오히려 포인트가 되는
모습입니다^^
크.. 너무잘어울립니다^^
강력한 M5의 리어입니다.
모든 작업은 예약제를 기반으로
운영되므로 예약후 방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영업시간: 08:00~20:00
월~토 영업 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