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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GLB 35 AMG

포칼 스피커 & DSP 앰프 장착

마이오디오

벤츠 GLB 35 AMG 진지한 카오디오, 차량 스피커 튜닝

명색이 AMG 입니다만 하위 사양과 다를 바 없는

자출력 HU 오디오에 스피커를 탑재한 벤츠 GLB 35 AMG.

음악을 즐겨듣고

소리에 민감한 오너분은 카오디오 튜닝을 결정하실 수밖에 없습니다.

스피커를 교체해서 음색 변화를 부여하고

해상력의 부분 향상 수준에 그칠 수도 있었습니다만.

본격적인 하이파이 수준의 스테이지 형성과

댐핑 향상을 통해, 정확한 제어를 수반한 채널 분리도 향상을 위해 필요한

DSP 앰프 추가를 결정했죠.

결과적으로, 오너분의 취향을 반영해 설계된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f. speaker : Focal es165k2

– dsp amplifier : AVI sq4050 plus

to 260만. (vat 별도)

벤츠 GLB 35 AMG 진지한 카오디오, 차량 스피커 튜닝

스피커 파트의 선행을 위해 도어 트림을 탈착합니다.

분명 정비성을 염두에 둔 설계일 것으로 추측하는데

벤츠 차량들 대부분, 접근성은 심플하면서도 체결은 견고한 구조.

과거 구형 모델들의 무게감은 사라졌지만.

그럼에도 분명 장점이 많습니다.

벤츠 GLB 35 AMG 진지한 카오디오, 차량 스피커 튜닝

그런 반면 스피커는 형편없습니다.

페이퍼 콘 + 우레탄 폼 에지 조합으로

현존 가장 저렴하게 생산될 수 있는 유닛이 아닐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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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페이퍼 콘 유닛을 대체할

포칼 es165k2.

오너분이 즐겨듣는 음악 취향을 고려한 유닛 선정입니다.

탄력적인 저음과,

경쾌한 중고 음역에 장점이 있는 유닛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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넉넉한 마그넷과 견고한 다이캐스팅 프레임은

유닛의 성격을 짐작하게 합니다.

본격적인 프랑스 현지 생산 라인인데요.

당연하지만 전 라인을 높은 인건비의 프랑스 현지에서 생산하기란 불가능할 겁니다.

품질 관리를 엄격하게 한다 하더라도 차별점은 있을 수밖에 없다고 생각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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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정 포지션 그대로 포칼 미드 우퍼를 입력하는데.

견고한 체결과 치밀한 실링을 통해,

스피커 후면에서 생성되는 반대 위상음의 유입을 차단합니다.

효율과 직결되는 부분인데요

그래서 단순 스피커 장착 하나만 하더라도 작업자의 성격과 경험에 따라서는

다른 결과물이 나올 수 있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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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임에 각인된 “made in france”, 에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시리얼 넘버.

메탈 소재의 페이즈 플러그는

선명도를 향상해, 원음을 재생하는데 긍정적입니다.

쉽게 체감되는 부분은 보컬 대역의 밀도에 영향이 있습니다.

벤츠 GLB 35 AMG 진지한 카오디오, 차량 스피커 튜닝

미드 우퍼 장착을 완료하고

탈착했던 벤츠 glb 35 amg 도어 실내 트림을 체결합니다.

카오디오와 관계없지만…

레드 스티치가 들어간 알칸타라 소재와 카본 파츠가 보입니다.

리얼 카본 여부는 확인해 보지 않았지만 이런 조합으로 amg의 느낌은 확실히 있어 보이죠.

벤츠 GLB 35 AMG 진지한 카오디오, 차량 스피커 튜닝

그릴 개방률이 높아

순정형 인스톨에도 정보량의 손실이 적을 수 있는 장점을 지닌 구조인 게

사실 저한테는 더 중요합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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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터 파트로 이동합니다.

대시보드 상단 A 필러 내부에 위치한 순정 트위터.

유닛은 역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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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165k2 의 tkm 트위터 유닛으로 대체할 겁니다.

미드 우퍼와 같은 케블라 소재를 적용한 진동판을 탑재하고 있어요.

트위터 소재로는 약간 특이한 소재인데

포칼에서는 오래전부터 사용하고 있고 성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tkmx의 월등한 성능과 음색을 선호하는데.

그러자면 유닛의 등급부터 올라가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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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순정 트윗을 제거한 위치 그대로 tkm 유닛을 입력합니다.

벤츠 GLB 35 AMG 진지한 카오디오, 차량 스피커 튜닝

A 필러 커버를 조립해 완성입니다.

벤츠 GLB 35 AMG 진지한 카오디오, 차량 스피커 튜닝

ntg 6.0 인포와 연동한 “avi sq4050 plus” dsp 앰프.

시트 밑 빈 공간을 활용해 설치됩니다.

4채널 정격 55w 앰프 출력과

6채널 프로세서를 탑재한 하이브리드 디바이스인데.

어느새 앰프와 프로세서를 개별 장착하기보다는 이런 dsp 앰프의 선택이 당연시되었습니다.

가성비, 장착성 등…

여러 많은 장점에 의한 트렌드의 변화이지 싶은데.

카오디오에 입문하는 분들의 접근성을 보면 장점이 많다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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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용이한 장착성 때문에 많이 보편화되었지만.

내장된 dsp는 결코 쉽다거나 가볍지 않습니다.

dsp 튠의 완성도에 따라

결과물인 소리의 수준이 완전히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개별 프로세서와 비교해서 누락된 부분이 많거나,

쉬운 장착만큼이나 절로 dsp 튠이 완성되거나 하는 건 없으니 말이죠.

해서 반드시 전문 카오디오 숍의 장착과 튜닝을 권장합니다.

벤츠 GLB 35 AMG 진지한 카오디오, 차량 스피커 튜닝

깐깐한 인스톨과.

정교한 dsp 튜닝 끝에 완성된 벤츠 glb 35 amg 시스템.

전에 없던 스테이지 형성과 정립된 센터 이미지를 통해

밀도 높은 질감과 또렷한 보이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 에이징에 따른 프로세서의 케어는 서비스입니다만.

멀리서 오신 터라 걱정입니다.

카오디오 튜닝 관련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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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