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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엔진 전환 노이즈 솔루션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하이브리드 모델에서 공통적으로 오너분들의 불만을 야기하기도 하는 게 하나 있습니다. 전기 모터로 구동하다 내연 엔진으로 전환하면서 부각되어 더 크게 느껴지는 엔진 소음이죠. 이번 2021 캠리 차량의 오너께서도 같은 이유로 저희를 찾으셨습니다. 그동안 많은 작업으로 해결해드린 경험으로 이번 역시 깔끔하게 작업 진행하겠습니다.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작업 부위

– 대시보드

– 내장 트림

– 보닛

– 카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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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노이즈를 저감하는 데 있어 가장 효율적인 대시보드입니다. 탈 부착 프로세스를 정확히 지켜 진행하면 내장재의 손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런 걸 참 잘하는 우리 기술팀이죠. 그동안 많은 사례들이 증명하지 않나 생각하구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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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결과 볼 수 있는 대시보드 내부에는 흡음 장치가 충분하지 못하고 미흡합니다. 실내 정숙성에 관련해서 일본 차에 관한 선입견 또는 기대치가 있는데…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대시보드 속에서는 의외로 그와 관련한 장치들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기본적으로 실내 정숙도는 높은 편입니다. 해서 이번 작업을 통해 향상하는 정도는 더 클 수 있고 실제로 그렇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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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 프레임에는 녹 하나 보이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소재, 설계와 제작 완성도는 나무랄 데 없습니다. 다만 방음 장치는 그에 비해 부족한 편이라는 것이구요.

하지만 이제 걱정 없습니다. 캠리 2021 방음 처리를 통해 그런 부족한 부분을 개선해서 단점인 엔진음을 드라마틱 한 수준으로 줄여드릴 테니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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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야 할 부분은 피하고 집중하고 보강할 부위는 추가 보강을 통해 내부에 신슐레이트 흡음재를 충진한 결과입니다. 소음을 흡수해서 소멸하는 특성을 가진 소재를 투입함으로써 실내로 전해지는 엔진 노이즈를 저감하는 공법인 거죠. 난연처리로 직접적으로 불을 붙여도 붙지 않고 절로 꺼질 정도로 안전한 소재를 사용하는 만큼 안전에 관련해서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많은 제조사에서 순정품으로 사용하는 3M 오리지널 흡음재를 사용하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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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면으로 화학 접착 성분이 전혀 없어 냄새 발생도 전혀 없는 장점까지 있습니다. 다만 그런 특성상 소재와 점착을 위해서는 초음파 융착기라는 특수 점착 기기가 필요한 단점이 있지만 우리 기술팀이라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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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해보시길 적극 권장하는 꼼꼼한 작업 공정을 통해 완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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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추가적으로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A 필러를 포함, 대시보드에서 탈거한 파츠들 내부에도 추가 보강을 통해 유효한 시너지 효과를 유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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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땀 한 땀 꼼꼼하게 초음파 융착기를 접목해 화학성분의 접착제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견고하게 완성합니다. 순정품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어 내구성과 안정성 모두 걱정 없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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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닛 역시 대상입니다. 커버를 탈거해보면 철판 외에 진동, 떨림에 대응할만한 장치가 전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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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에 의한 부작용이 없는 부틸 소재의 알루미늄 패드를 부착해서 진동과 떨림을 저감할 수 있게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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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닛 커버 내부 역시 흡음재를 더해서 보닛을 뚫고 전면 유리를 통해 전해지는 엔진 노이즈를 필터링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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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울 역시 작업을 하기 전에는 어떤 장치를 찾아보기 힘든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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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틸 패드를 두텁게 입력해서 엔진음이 실내로 전해지는 것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 부위는 수분에 의한 영향이 있을 수 있어 냄새나는 화학성분의 뿌리는 소재나 수분을 흡수해서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공법은 전혀 적용하지 않으며 오로지 부틸 패드만을 사용하지만 여러 겹을 적용해서 좋은 효과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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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대상 부위의 공정들을 완료하면, 작업의 흔적을 찾아볼 수 없게 탈착한 파츠들을 재 조립해서 완성입니다. 그리고 큰 폭으로 달라진 엔진 소음으로 그동안의 스트레스는 잊어버리시면 되겠죠.

부분 시공 또는 패키지, 그리고 전체 풀 방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부담 없이 상담을 먼저 해보시길 권합니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가성비 큰 변화를 자신합니다.

감사합니다.